도대체 알트코인이 뭐야 ?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관계
리플,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 코인
알트코인의 수는 총 원화마켓의 경우 139개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제공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제공

(경제=최봉혁 기자) 가상화폐 엿보기  기사를 구독하는 독자들의 많은 질문중에 알트코인을 질문해 알아보기로 한다.

가상화폐거래소의 관계자와 전문가들의 취재를 종합해보면 다음과같다.

알아보자 '알트코인이란' ?
알트코인의 경우에는 영어로 대안과 코인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대안이라는 뜻을 가진 alternative와 coin의 합성어라고 보시면 되겠죠. 결국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의 대안으로 등장한 코인을 말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보면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모든 가상화폐는 알트코인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알트코인을 누가 만들었나?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는 코인이기에, 누구든지 해당하는 내용을 읽어보고 기능 개선이나 용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코인을 개발할 수 있다.

 알트코인은 이런 부분을 보완하거나 개발하여 만들어진 코인이라 이해를 하면된다. 

알트코인은 가상화폐는 종류는 ?
비트코인 다음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이더리움 역시 알트코인이라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알트코인으로는 리플,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 코인 등을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 외에도 매일 탄생하고 망하는 코인은 셀수가없다

메이저 코인?
빗썸의 경우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의 수는 총 원화마켓의 경우 139개가 있다, 이를 메이저 / 일반 / 신규 / 유의 등의 4가지로 나누어서 분류를 하고 있다. 

메이저 코인은 비트코인을 제외하면 총 10종의 코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적인 이더리움 이나 리플을 비롯해 에이다, 비트코인 캐시 등의 가상자산 이다.

메이저 코인은 가상자산의 유동성과 시가총액 프로젝트의 건정성 등의 종합적인 지표를 검토하여 선정이 된다.

이는 다른 마켓에 비해서 안정성이 비교적 높은 자산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면된다. 

수익률 뿐만 아니라 안정성도 보시는 분들의 경우 이 메이저 코인의 거래를 하는것이좋다.  

우량주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훨씬 쉬울 거 같다.
          
일반코인? 신규코인?

일반의 경우에는 총 118종의 가상자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메이저 마켓에 비해서는 시세변동성이 상당히 큰 편이다. 

큰 폭의 상승을 보이는 경우들이 자주 보이기도 하는 마켓이다. 

신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신규 상장 코인들을 의미한다.

투자유의 코인은 투자해도 되는 건가?

투자유의 종목은 빗썸 가상자산 투자유의종목 지정 정책에 따라서 지정이 된 가상자산을 말한다. 

급격한 가격변동에 유의하시면서 투자를 해야 하는 자산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