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바이낸스, 비트겟, FTX, 비트맥스 등
국내 업비트,빗썸 , 고팍스, 등

[최봉혁 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 바이넨스모바일웹캡처
[최봉혁 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 바이넨스모바일웹캡처

(가상화폐거래소 순위 = 최봉혁기자) 

가상화폐거래소는 글로벌 거래소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업계의 관계자들의 취재를 통해 거래소 순위를 알아봤다.

현재 전세계 글로벌에서 가장 핫한 운용사들이 '비트코인'을 주워담고 있다. 조 단위로 현금성 자산을 바꾸겠다라는 기업들이 대부분이다.

​테슬라도 역시 아직까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고, 이스라엘에서 국부펀드, 레이달리오의 브리지워터, 돈나무 아크인베스트, 페이팔, 트위터 등이 가상화폐시장에 관심이 늘고있다. 

​1. 이스라엘 투자펀드그룹

2. 돈나무 아크

3. 채굴업체 대규모 미국이동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는 바이비트, 바이낸스, 비트겟, FTX, 비트맥스 등 다양한 곳들이 있죠.

추천드리는 3곳은 지정가 거래에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바이비트와 다양한 코인의 종류와 거래량을 확보한 바이낸스가 있다

마지막으로 50% 수수료 혜택으로 메이저 거래소 중에서 가장 낮은 수수료와 카피트레이드 시스템이 있는 비트겟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자.

□ 바이비트 

[최봉혁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바이비트 켑쳐
[최봉혁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바이비트 켑쳐

 

바이비트 장점과 거래방법    
                                    
바이비트 거래소는 편리한 UI와 탄탄한 서버로 유명하고 지정가로 거래하는 경우 -0.075%로 오히려 수수료를 받으면서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바이낸스보다는 코인의 종류가 적다.

하지만 바이낸스의 경우 코인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서버 불안정에 대한 지적이 많은 상태이고 '워뇨띠'가 말했듯이 해외 거래소는 변동성이 워낙 크다보니 비트코인과 메이저 알트코인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 바이넨스

바이낸스 장점과 거래방법
                                    
두번째로 소개드릴 바이낸스는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1 위 이다

가장 많은 거래량과 다양한 알트코인에 투자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명실상부 1위 거래소인점과 수백가지의 코인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워낙 다양한 코인이 거래되다 보니 급락장에서 서버 불안정 현상이 나타나서 거래소가 멈춘 적이 있다.

유저들이 소액으로 변동성이 큰 알트코인에 투자하는걸 선호하는 거래소입니다
                                    
□비트겟 거래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은 글로벌 게임 업체 SNK에서 약 1조 2000억 원을 투자받았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비트겟은 전 세계 대상 24시간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하고 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

□ 국내 1위 - 업비트
업비트내에서는 현재 178개의 코인이 상장돼 거래중.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만의 장점이라면 차트가 읽기 쉽게 되어있으며 현재 모바일 어플인 '업비트'를 통해서도 편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

업비트 사용자수만 현재 243만명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2021년 1분기에만 100억회 정도로 엄청난 수준이다.

최근 이슈 중 하나라면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사인' 두나무'가 나스닥 시장에 상장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한 이후에 엄청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국내 2위 : 빗썸

빗썸은 원화, BTC마켓에만 현재 211개의 코인이 상장되어있다. 
과거에는 빗썸이 1위 업체였지만, 빗썸은 과거 여러가지 보안 문제 등으로 인해서 회원들이 피해보는 사례가 생기며  한 때 대거 이탈됐던 적이 있다.

이로인해 최근에는 AI로 거래소 운영을 하면서 고객 계정 등을 탈취하는 것을 막고 있으며 이 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사이트 평가에서도 현재 신뢰도나 투명성 면에서도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내 3위 : 고팍스
           
다음으로 소개해드리는 거래소로는 고팍스이다. 위 거래소의 경우 하루 대금만 1,000억대 정도로 많은 대금이 거래되는 거래소이다.

고팍스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신규상장 코인들이 많이 유입되는 곳이다.

특징은 다양한 종류의 알트코인이 상장되고 있다.

유저들은 거래소 내의 차트나 가독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그래도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가상화폐 세금처리 어떻게?
                                    
그리고 가상화폐 세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다. 먼저 정부에서는 2022년 1월부터 코인에 대한 투자소득을 '기타소득'이라고 취급하면서 이에 대해서 20%의 세금을 물릴 것이라고 한다.

아직 정확한 입법, 과세 기준이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조금 더 살펴봐야한다.

□업비트 거래소 수수료를 비교
                                    
위에 말씀드린 3대 거래소와 함께 바이낸스의 수수료를 함께 비교했다..

현재 업비트는 원화로 주문했을 땐 0.05%의 거래수수료가 나가며, 예약주문시에 0.139%이다. 

BTC로 주문시에는 0.25%씩 일반주문, 예약주문시 거래수수료로 빠져나간다.

□빗썸의 거래수수료
                                    
현재 빗썸은 원화,  BTC 마켓의 경우 거래수수료는 0.04~0.25%이다. 

쿠폰을 사서 실 수수료를 낮출 수 있기에 쿠폰 없이 진행한다면 수수료는 이보다 높습니다.

고팍스 거래소의 수수료는?

현재 고팍스 거래소에서는 일반 거래의 경우 0.2%의 수수료이다 

트레이더의 경우 메이커는 0.00~0.03% 테이커의 경우0.02~0.04%이다.

해외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의 수수료
                                    
세계 가상화폐 거래소들 중 1위라고 할 수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량을 보유한 곳이며, 선물, 현물 거래가 다 가능한 곳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수수료는 현재 등급에 따라서 차등되고 있는 구조이다. 

Maker의 경우 VIP 9등급일 경우에 거래수수료는 0.02%에 불과히다. 반대로 테이커는 0.04%이다.

현재 BNB x 레퍼럴이나 25% 할인  x 20%리베이트까지 이용하게 된다면 거래수수료는 더욱 낮아지게 된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거래소를 선택하시면 된다

레버리지를 통한 투자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는만큼 손실도 클 수 있으니 소액으로 충분히 경험을 쌓은 뒤 시드를 점차 늘려가는 투자에 유의해야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