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봉혁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디파이시장과 에이다 전망 
상태바
[최봉혁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디파이시장과 에이다 전망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1.11.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파이란?
기존의 은행과 같은 중개인이 없는 대신 암호화폐를 통해 개인간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파이시장과 에이다 전망 
[최봉혁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디파이시장과 에이다 전망<픽사베이> 

[최봉혁기자의 가상화폐 엿보기]=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핫' 하다. 메이저 코인 중심으로 전고점을 다시 돌파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있다. 

에이다의 경우 지난 5월 3천원을 돌파한 이후로 좀처럼 2천원 초반대에서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 

최근 2천원 중반대까지 상승한 만큼 남은 11월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ADA 코인에 대한 기대감은 ADA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도 이슈화되는 이유다. 

대표적 프로잭트가 "에이다랜드"라고 관계자들은 지목한다.

디파이시장과 에이다 전망 
 
암호화폐 시장을 NFT와 이끌고 있는 디파이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디파이는 기존의 은행과 같은 중개인이 없는 대신 암호화폐를 통해 개인간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컨트랙트를 사용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급속한 디파이 시장의 성장에 따라 이더리움을 비롯한 솔라나, 바이낸스스마트 체인 등 블록체인을 위한 블록체인이 지속 상승하고 있다. 

이더리움 1천만원 목표를 외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도 이러한 영향력 때문입니다. 

ADA 역시 DeFi 플랫폼으로써 성장세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ADALend는 카르다노 생태계 내에서 분산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Defi 프로젝트이다. 

그럼 프로젝트는 왜 ADA를 플랫폼으로 선택했을까요?

Cardano는 전세계 수식업명에게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토콜을 집계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지분증명 알고리즘의 리더로 불리고 있다. 전세계 개인이 재정지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다. 입증도니 증거 기술과 철저한 평가 풀 분석을 기반으로 우수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알려졌다. 

디파이 플랫폼으로써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최적의 보안의 3세대 블록체인 
3세대 블록체인으로 이더리움 등 기존의 블록체인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다. 

Cardano는 POS로 사용자에게 절대적이고 안정적인 안전을 제공한다. 

2. 온맨디드 금융서비스
디파이 서비스의 금융서비스 요청은 대출자의 적격성에 전적으로 의존하며, 즉각적인 응답을 요청한다. 이를 위해서는 차용인의 요청에 대한 실제가치 분석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한다. 카르다노는 이러한 부분에서 우수하다고 전문가들은 애기한다.
​그 외에도 무신뢰운영, 다중계층 이용을 통한 신속한 거래와 확장성도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에이다 코인의 경우 시총 4위로 디파이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ADA 기반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ADA 기반의 디파이 생태계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높다. 


에이다랜드 특징 
           
프로젝트는 커뮤니티와 코인의 무결성을 믿는 모든 사람들이 ADA 암호화폐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카르다노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다. Cardano의 생태계는 블록체인에서 암호화폐 계층 구조와 확장과 이동에 따라 많은 진화를 겪는 다는 점을 주목하고 이를 개선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생태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인센티브 유동성을 제공하여 유연하면서도 지속적인 유동성 제공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핵심은 충분한 유동성 풀입니다. 사용자가 자산을 예치하고 소유자산에 유동성을 제공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한다. 

또다른 중요한 개념인 커뮤니티 거버넌스도 주목해야 한다. 

토큰 보유자는 거버넌스 제안에 투표하거나, 투표를 위한 새로운 제안에 도입하여 합의를 확립할 수 있다. 자산을 유치하고 금융상품 생태계에 힘을 실어주는 인센티브를 구축한다. 

에이다 랜드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페어링에 대한 무허가 대출 
프로젝트의 거버넌스는 최고의 제안을 제공하고 안전한 오라클만 사용하도록 보장한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옵션을 보장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보안 인증 채널을 사용해 페어링 권한의 필요성을 제한한다. 

2. 인센티브화된 유동성 
디파이에서 유동성은 렌딩 서비스의 핵심입니다. 풀에 충분한 자산 보유를 하는 것을 전제로 렌딩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자산을 예치하고 유동성을 제공하도록 장려해 이를 해결한다.

3. 커뮤니티 거버넌스 
거버넌스 제안에 투표하거나, 투표를 위한 새로운 제안을 도입하여 합의를 구축한다. 

4. 생태계 기반 계층 
자산을 유치하고 금융 상품의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구축한다.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ADALend는 기존의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젝트들 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프로젝트로 불리고 있다. 

ADALend의 범용 토큰은 생태계에서 유일하게 허용되는 토큰역할을 하는 LP토큰이다. 플랫폼 사용자는 이 토큰을 통해 슬레이브 네트워크를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 배포, 자산 이전 및 가스 구매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 수행이 가능하다. 

전체 토큰 중 2%는 씨딩 라운드, 20%는 프라이비트 세일 라운드, 30%는 스테이킹에 사용된다. 

유망 코인을 성장시키깅 위한 런치패드에도 1% 사용되며, 개발, 팀, 재무 등에 각 15%씩 사용된다. 

이전에 진행되었던 Seeding 라운드는 1시간 만에 완판되었다고 한다.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프로젝트를 먼저 알아본 투자자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확인된다. 

현재는 프라이빗 세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있어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