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알트 코인 8개 바이낸스 코인,테더,솔라나,에이다,
테라 루나,폴카닷 ,폴리곤,아발란체 코인마켓캡
알트코인이란?

가상화폐 이미지 사진제공=픽사베이
가상화폐 이미지 사진제공=픽사베이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 기자) 2021년 가상화폐의 투자열기가 폭발적이 였다.

2022년 가상화폐시장의 변동성은 쉽게 장담하지 못하는 대세전환시점이라고 가상화폐 관계자들의 대체적인 여론이다, 코린이(초보투자자)들이 알고가야하는 코인사장의 개념과 전망에관하여 취재를 종합해 보도한다. 이보도는 투자에 책임을 지지않으며 투자에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

알트코인이란??
    
​Alternative + Coin  대체 코인이다라고 직역된다.

비트코인이 아닌 다른 코인 화폐를 통칭하는 말로 이해하면 된다.

유명한 코인들이 몇몇 개 있다.

대표적인 알트코인에는 이더리움 리플 정도는 일반인들도 알고 있다.  그 외바이낸스 코인,테더,솔라나,에이다, 테라 루나,폴카닷 ,폴리곤,아발란체 코인마켓캡 / IOTA , MONERO, BYTECOIN, POPULOUS, BINANCE, LITTECOIN, NEM 등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은 종류의 코인들이 있다.

그럼 왜 알트코인이 생겨났나 배경은 이렇다.

비트코인은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어 누구든 새로운 코인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일종의 파생물로 발생됐다

물론 소스코드를 일정 부분 변경을 하거나 개조를 하여 보안적으로 더 안전하거나 각 코인의 특징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대표적인 알트코인 중 몇 개의 특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ETHEREUM(이더리움)

개발자 정보

법인 : Ethereum Foundation

법인 소재지 : 스위스 주크

설립일: 2014년

대표 인물 : 비탈리크 부테린 

발표일 : 2015년 7월 30일

종류 : 탈 집중화 컴퓨팅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에 기초해서 다양한 앱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운영체제)=화폐가 아님

즉, 정확하게 이더리움이란 블록체인을 활용한 모든 것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 SMART CONTRACT[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스마트 계약] + Swarm [파일 분산 저장]+ Whisper[메시징])

★특징

-거래 기록뿐 아니라 탈 중앙화 앱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프로그램된 계약을 명확하게 실행하도록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탈 중앙화 앱(DAPP) 을 만드는 개발자와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 사이에 사용되는 화폐다.

-DAPP에서 금융, 공유경제, SNS 등 다양한 어플을 사용할 수 있고 여러 확장 조직으로까지 변형될 수 있다.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WeiFund , Airlock 등이 있다.

-비트코인은 명령이 제한적인데 반해 다양한 응용을 지원함 Serpent(파이썬과 비슷) Solidity(씨플플) 등
튜링 완전 언어를 통해서 스마트 컨트랙트 코딩 지원함 즉 이런 익숙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위에서 설명한 컨트랙트와 DAPP를 만드는 것

-1년에 발행할 수 있는 코인은 1,800만 개로 제한되어 있다.

□리플(XRP)
                
개발자 정보

설립일: 2004년

대표 인물 : 라이언 푸거
리플이란 전 세계 수만 가지의 은행들이 실시간 자금 송금을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

리플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은행들 간의 번거로운 자금 송금 및 불필요한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대안

즉각 송금

특징

- xCurrent로 즉각 송금이 가능하며 기존 수수료 대비 최대 60% 이상 절감이 가능하다
- xCurrent 시에는 리플코인을 사용하지 않는다.
-xRapid => XRP(리플코인)을 통해 다양한 통화 송금이 가능하다 
-xRapid를 사용하면 리플코인이 소멸된다.
-xRapid는 1초에 1,500개의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다.
-은행과 사업체 간 거래에 많이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 시총 점유율은 본다면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이 거의 70%에 달한다. 

현재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제도권 화폐인지에 대한 갑론을박 논쟁으로 뜨겁다.

한편 제도밖에서 이루어지는 사행성  투기적인 자산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제기하는 의견을 부정할 수는 없다.

그래도 여러 기관들의 움직임이나 올 3월부터 시행될 특금법으로 암호화폐를 가상 자산으로 인정하는 등 긍정적인 부분을 빼놓고 볼 수 없게 됐다.

2022년 알트 코인 8개  바이낸스 코인,테더,솔라나,에이다, 테라 루나,폴카닷 ,폴리곤,아발란체 코인마켓캡
      
● 2022년 알트 예측

2021년을 결산하면  두가지 주제를 확인을 해야 한다.구성 가능성과 상호 운용성 이다.

현재 사용자에게 자산의 수익률을 복합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러 디파이 프로토콜의 초점이었다(현재 일반적으로 디파이 2.0이라고 부르기 시작함)

네트워크 내에서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획득할 수 있었던 몇 몇 신흥 L1및 L2의 목표였다. 암호화 공간은  빠르게 움직였다. 2020년은 베이스 레이어 프로토콜의 해였다. 

2021년은 이러한 기본 계층 프로토콜 위에 구축되는 프로토콜의 해였다. 그리고2022년은 이러한 모든 프로토콜이 서로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상호 운용성을 갖게 되는 해가 될것이다.

산업이 성숙함에 따라 몇가지 균열과 결함 발견더 성숙한해지면 DEFI자체 미래 형성과 놀라운 발전 기대하는 전문가들이 많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