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 (http://edu.kead.or.kr) 접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2022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지난26일 밝혔다.

교육생 모집 및 선발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되며, 상반기에는 26일부터 2월 16일 오후 5시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반기 전문과정은 총 6회로 운영되며 기수별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공단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그동안 매년 1000여명의 신규 강사를 양성해오고 있다.

올해도 정규교육 과정 및 보수교육 과정을 통해 총 1500여 명의 강사양성을 계획하고 있다.

2018년 5월 29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 사업주 법정 의무 교육으로 강화되면서부터 공단은 장애 감수성과 전문지식 등 강의 역량을 갖춘 전문강사를 양성해오고 있다.

공단 류규열 인식개선센터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올해도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강사양성 과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품질 높은 교육으로 양질의 강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