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Pal 결제 시스템과 eBay 플랫폼은 러시아에서의 작업 중단
Visa는 카드 생산 중단,
Webmoney - 거래 금지,
Mastercard - 카드 생산 중단,
여러 은행 연결 해제

kering @트위터
kering @트위터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 기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션 브랜드들이 점차 러시아 시장을 떠나고 있다. 그 중에는 루이비통, 구찌, 발렌시아가, 까르띠에 등이 있다.

지난 4일, Kering 그룹은   Twitter에서 러시아 연방 매장 운영을 중단 한다고 발표 했다. 이 그룹에는 Gucci, Yves Saint Laurent, Boucheron, Bottega Veneta, Balenciaga, Alexander McQueen, Brioni, Girard-Perregaux, JeanRichard, Qeelin, Pomellato, Dodo, Ulysse Nardin, Lindberg 가 포함된다.

“유럽의 현 상황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케어링은 그룹이 러시아에서 직접 운영하는 러시아의 홈 매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합니다.”라고 성명서는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선언하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도시를 공격한 후 많은 기업이 러시아 연방에서 업무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의 목록은 The Page 에 의해 출판됐다 .

PayPal 결제 시스템과 eBay 플랫폼은 러시아에서의 작업 중단을 발표했다. Visa는 카드 생산 중단, Webmoney - 거래 금지, Mastercard - 카드 생산 중단, 여러 은행 연결 해제 를 발표했다 . 삼성 페이와 페이세라는 서비스를 차단했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러시아 은행과의 협력을 중단했다.

아디다스는 러시아 축구 대표팀과의 협력을 거부했고 나이키는 모든 매장을 폐쇄했다.

자동차 제조업체인 Audi, Chevrolet, Cadillac, Ford, Mercedes, Jaguar, Harley Davidson, Volkswagen, Volvo, Porsche, Renault, Toyota, Scania, Mazda, Honda, Bentley, Aston Martin, Ducati, Lamborghini, Land Rover가 시장에서 철수합니다. BMW가 공장을 폐쇄하고 배송을 차단하고 미쓰비시 서비스 센터 141개 직원이 해고됐다.

Metro, IKEA, Jysk, LEGO와 같은 대형 소매업체도 러시아 시장을 떠나고 있다.

애플은 제품 판매를 중단했고, 삼성은 러시아 연방에 전화와 칩 배송을 중단했으며, 노키아는 이동통신 사업자를 위한 장비 공급을 중단했으며, AMD는 마이크로칩과 비디오 카드 공급을 금지했다.

디즈니,  워너 브라더스,  소니, 파라마운트, 유니버설 픽처스 등 가장 큰 영화 스튜디오  도 러시아에서의 영화 배급을 중단했다 .

러시아를 떠나거나 활동을 중단하는 회사 들이 늘어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