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 기자) 2022.3.9일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렬 후보가 48.6% 득표율로 47.8% 득표한 이재명 후보를 제치고 초박빙으로 승리를 했다.

출구조사에서도 비슷한 수치로 당선을 예상이 적중했다.

민주주의란 격렬하게 논쟁하지만 다수의 지지를 보낸분에게 승복하고 존경하고, 그렇지 못한 분들에게는 포용과 배려를 통해 화합의 장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이제 치열했던 지난날의 논쟁을 접고, 급변하는 세계적인 정세 속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여만 하고 코로나19 팬데믹으로부터도 하루 속히 벗어나야 한다.

제20대 대통령선거 개표 결과 국민의힘 윤석열이 이재명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다.

윤석열 당선인은 5월 10일 대통령에 취임한다. 

10일 새벽 4시가 넘어서 마감된 제 20대 대통령 선거 개표결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48.6%의 지지를 얻어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47.8%의 득표율에 그쳤다.

두 후보의 격차는 0.7% 포인트, 24만 7천 표 차이였다. 역대 최소 표차입니다.

대선 승리 확정 후 윤 당선인은 승리 소감을 통해 "새 정부를 준비하고 대통령직을 정식으로 맡게 되면 헌법 정신을 존중하고 의회를 존중하고 야당과 협치하면서 국민을 잘 모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선 레이스을 통해 많은 걸 느끼고 배웠고 오늘 이 결과는 국민의힘, 그리고 안철수 대표와 함께한 국민의당의 승리라기 보다는 위대한 국민의 승리가 아닌가 생각을 한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당선인은 헌정 사상 첫 서울 출신이자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에 오르게 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