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Facebook) 설립자 마크 저커버그 는 비디오 및 사진 공유 앱 인스타그램(Instagram) 이 NFT (Non- Fungible Token) 플랫폼 을 추가
지난1월에 Twitter, 프로필사진 NFT 사용가능
Reddit NFT 아바타 준비

인스타그램NFT 발행 프랫폼 합체 추진
인스타그램NFT 발행 프랫폼 합체 추진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기자)

[최봉혁기자의가상화폐엿보기]16일(현지시간)인베스토피디아(investopedia) 보도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가 인스타그램( Instagram)이 NFT를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페이스북 (Facebook) 설립자 마크 저커버그 는 비디오 및 사진 공유 앱 인스타그램(Instagram) 이 NFT (Non- Fungible Token) 플랫폼 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이전 보고서를 확인했다 . 

메타플랫폼 (Meta Platforms Inc.) CEO는 화요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South by Southwest) 컨퍼런스에서 샤크탱크(Shark Tank)의 데이몬 존(Daymon John)에게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앱이 곧 NFT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크 저커버그는 "가까운 시일 내에 NFT 를 인스타그램에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메타의 메타버스 비전과 일치하는 인스타그램 NFT 플랫폼과 통합이다.

인스타그램의 NFT로의 이동은 메타버스 로 알려진 가상 세계와 통합하려는 모회사 메타(Meta)의 비전과 일치한다 . 

2021년 10월 페이스북은 이러한 방향 전환을 반영하여 이름을 메타로 변경했다. 

당시 메타버스 제품 책임자인 비샬 샤 (Vishal Shah)는 메타가 NFT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NFT와 같은 한정판 디지털 개체를 더 쉽게 판매하고 디지털 공간에 전시하고 다음 사람에게 안전하게 재판매할 수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암호 관련 제품에 대한 두 번째 행운?

NFT는 암호화 관련 제품을 출시하려는 Meta의 첫 번째 시도가 아니다. 2019년에 회사 는 플랫폼에서 공식적으로 "Libra"로 브랜드화된 " Diem " 이라는 USD 고정 스테이블 코인 을 출시할 계획이었다 . 

디지털 통화는 앱 내 구매를 허용하고 필요 없이 사용자 간의 송금을 용이하게 했을 것이다. 기존 금융 시스템을 통과하기 위해 메타는 다양한 규제 장애물과 암호화폐의 방향에 대한 내부 의견 불일치로 인해 Diem을 출시하지 못했다.

마크 저커버그는 사용자가 앞으로 몇 달 안에 플랫폼에서 자신의 NFT를 발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한편 NFT를 현금화하는 소셜 미디어 들의 프랫폼 진입 전쟁의 서막 

다른 소셜 미디어 회사도 플랫폼에 NFT를 추가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지난1월에 Twitter, Inc.( TWTR )는 iOS의 프리미엄 가입자가 NFT 프로필 사진을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 기술을 Android 앱과 웹사이트에 배포할 계획이다. 불과 몇 주 후 커뮤니티 네트워킹 사이트인 Reddit 은 Twitter의 뒤를 따라 플랫폼에서 NFT 아바타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료 시청 사이트인 OnlyFans는 2월에 콘텐츠 제작자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된 NFT 프로필 사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와 디지털 제품이 널리 채택됨에 따라 메타버스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계속 찾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찾아야  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