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관광특구, 동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오픈
상태바
동대문관광특구, 동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오픈
  • 최준배 객원기자
  • 승인 2022.05.0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가 동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를 오픈했다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이하 동대문관광특구)가 COVID-19로 침체된 동대문 상권을 활성화하고 찬란한 동대문 르네상스가 부활하길 바라는 동대문 상인들의 염원을 담아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를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말 개발 완료 후 4개월여간의 꼼꼼한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완성됐으며, 스탬프 투어 행사에 참여한 동대문 상가는 총 20곳으로 편의상 서편상가, 동편상가로 동선을 구성했다.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에코백, 핸드타월 세트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념품 지급은 등급별 책정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패션타운 권역 내 테마별 도보관광코스를 발굴해 주요 지점에 온·오프라인으로 인식할 수 있는 장치 설치 및 위치 정보 기반 투어 S/W를 개발해 단 한 번의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방문객의 관광편의 제공, 계절 및 이벤트에 따른 테마관광코스 다양성 확보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상가별 부착된 QR보드판을 찾아가 앱이 제공하는 카메라를 이용해 QR 코드를 인식하거나 상가 로고를 인식하면 AR 액션 표시와 함께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앱 설치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리얼월드’ 검색 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전용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동방곡곡 AR’을 검색해 실행하면 된다.

동대문관광특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대문 방문 관광객에게 편의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상가별 홍보 및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동대문 상권 활성화와 언택트 시대 나홀로관광 및 패션 비즈니스 투어가 가능한 글로벌 동대문의 위상을 높이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개요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는 동대문 상가의 권익 보호 및 상가 활성화를 목표로 한 협의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