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EM, 종합 소득세 신고 4.0 버전 공식 오픈
상태바
SSEM, 종합 소득세 신고 4.0 버전 공식 오픈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5.11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리즘 세금 신고 SSEM이 종합소득세 신고 버전 4.0을 오픈했다

알고리즘 세금 신고 서비스 ‘쎔(SSEM)’이 본격적인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종소세 신고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오픈했다.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기자) SSEM은 2019년 종합소득세 신고 1.0 버전을 오픈한 이래 매년 새로운 버전을 출시해왔고, 올해도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네 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인 ‘4.0 버전’을 공식 오픈했다.

SSEM은 서비스 출시 이후 10만명이 넘는 개인 사업자가 이용히고 있는 세금 신고 플랫폼으로, 종합소득세와 부가세를 더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SSEM의 ‘종합소득세 신고 4.0 버전’은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개인 사업자, 직장인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소득이 여러 개인 경우나 주택임대사업자, 임대 사업자인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다. 또 SSEM을 통해 전자 신고를 하면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2만원의 전자신고 세액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다.

SSEM은 종합소득세 신고 마감일인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오픈한다.

SSEM 운영사인 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는 “이번 오픈에서 변경된 세법과 다양한 신고 케이스들을 반영했고, UI·UX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더 높였다”며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SSEM을 통해 세금 걱정은 덜고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SEM 이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9년 4월 사용자 1만4300명으로 시작해 2022년 4월, 3년 만에 약 800% 증가한 11만2000명을 기록했다. 최근 한 달간 SSEM 신규 다운로드 수는 약 10만건을 기록했고, 5월 5일 하루에만 9600명 넘게 다운로드하는 등 본격적인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