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사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사회통합을 이루는 사회 등이다.

화성시는 장애 감수성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화성시청
화성시는 장애 감수성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화성시청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기자) 화성시는 장애 감수성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UCC, 사진 2개 부문으로 지원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사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사회통합을 이루는 사회 등이다.

지원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단위로 1개 작품 지원 가능)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화성시 장애인복지과 이메일(dabin0721@korea.kr)로 하면 된다.

작품심사는 1차 전문위원 심사(70%), 2차 시민참여 심사(30%)로 이뤄지며, 결과는 오는 8월 12일에 발표된다.

시상은 UCC, 사진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7명씩 총 14명이 선정될 예정이며(총상금은 600만 원), 수상작은 행사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곽매헌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사회를 함께 살아가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길 바라며, 다양한 작품들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