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가 국방과학연구소 전자기록관 미디어 서버 확장 및 데이터 이전 사업에 동영상 솔루션을 확대 공급했다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국방과학연구소(ADD)의 전자기록관 미디어 서버 확장 및 운영 데이터 이전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위안소프트는 2017년 국방과학연구소 영상기록관리시스템 개선 사업에서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통해 한 차례 안정적인 미디어 아카이브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국방과학연구소 전자기록관은 연구소 생산 보유 기록물에 대한 체계적 관리와 통합 검색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소 내 기록물 포털 시스템이다.

대용량·고화질 동영상 기록물부터 사진, 음향, 문서 등 다양한 데이터 자산의 장기 보존 및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 고도화를 꾸준히 진행해왔다.이번 사업은 전자기록관의 장비 노후화에 따른 성능 저하 및 신규 기능 구현의 어려움으로 전체적인 시스템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고성능 장비 교체, 대용량 파일 전송, 서버 보안 강화, 서버 시스템 장애 차단 및 안정화, 운영 서버·데이터 이관, 국방 정보 시스템 보호 기준에 따른 정보 시스템 이중화 솔루션 등을 구축하는 것이다.위안소프트는 사업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전자기록관의 동영상 서비스 응답 속도를 개선해 원활한 인프라 환경을 구성했으며, 영상 처리 성능을 크게 높여 한층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국방과학연구소는 개선 사업을 진행한 뒤 웹 서버(운영 서버) 이중화를 통해 이용자의 상시 서비스 활용을 보장하고, 데이터 전송 시 충분한 대역을 제공해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전자기록관 서버 개선 사업에 도입한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대용량 파일 업로더 컴포넌트 제공을 통한 최적의 전송 환경 구성-사용자 포맷에 맞는 동영상 자동 변환 및 구간 편집 가능-섬네일(대표 이미지) 자동 추출-영상 활용을 위한 HTML5 웹 플레이어 제공-동영상 콘텐츠 활용 통계 제공-시스템 연동을 위한 API 세트, 관리 기능 제공위안소프트는 이번 사업 외에도 20곳이 넘는 미디어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 동영상 솔루션을 공급했다.

대표 사례로는 △국립예술자료원 △국방기술품질원 △한국정책방송원 △국회예산정책처 △공군작전사령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서울시교육청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등이 있다.또 대규모 조직 및 회사, 지사가 국내외로 분산된 환경에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eCDN (Enterprise Content Delivery Network)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효율성과 스트리밍 서비스 품질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위안미디어 솔루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 또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