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청년 예술가 함께 콜라보 공연
상태바
군산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청년 예술가 함께 콜라보 공연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7.02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 수요일 오후 6시, 군산시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발달장애 화가 김정훈씨와 전북 군산시 발달장애인들, 그리고 청년 예술가
군산시청
군산시청

(스포츠피플타임즈= 최봉혁 기자) 발달장애 화가 김정훈씨와 전북 군산시 발달장애인들, 그리고 청년 예술가들이 함께 어우러져 날아오르는 ‘도아, 그리고’ 공연이 오는 7월 6일 수요일 오후 6시, 군산시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2022년 청년 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 예술가들이 그림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도아(圖兒)김정훈’(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수강생) 화가의 작품과 발달장애인들과의 콜라보 무대다. 

이정섭 아나운서의 김정훈화가 소개를 시작으로 작품 6점을 백스크린 무대로 전시해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작품 사이사이에는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뮤지컬반의 사운드오브 뮤직 OST 中 ‘도레미 송' 뮤지컬 공연과, 자윤 주간활동센터 난타반의 ‘한잔해, 쿵따리 샤바라’ 난타 퍼포먼스가 흥겹게 이어질 예정이다. 

또 Benny Goodman/Sing,Sing,Sing 피아노 연주, '바람의 빛깔 별들도 꽃처럼', Trois Romances sans paroIes/satie 공연으로 다채로움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학부모가 피아노를 연주하고 발달장애 아들(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수강생 김태영)이 노래하는 ‘개똥벌레, 홀로 아리랑’ 무대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희망과 감동의 순간을 엿보는 무대가 될 것이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들이 함께 어우러져 펼친 공연을 통해 지역 사회에 ‘아름다운 융합’이라는 메시지로 포문을 열고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세상으로 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