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플러스글로벌, 발달장애 당사자 위한 발언대 ‘오티즘톡스’ 신설
상태바
서플러스글로벌, 발달장애 당사자 위한 발언대 ‘오티즘톡스’ 신설
  • 고정자
  • 승인 2022.07.1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이 개최한 제1회 오티즘엑스포 ‘다름과 같음을 말하다’ 행사

서플러스글로벌이 7월 15일~16일까지 서울시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발달장애전문박람회 ‘제2회 오티즘엑스포’의 부대 행사 오티즘톡스를 신설,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오티즘톡스는 발달장애 당사자를 위한 무대로써 소외된 그들의 생각과 끼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로, 제1회 오티즘엑스포의 발달장애 당사자와 가족들이 관객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코너를 단독 부대 행사로 발전시켜 만든 무대다.

행사 첫날인 15일 오전에는 발달장애 당사자 단체들의 활동 소개(세바다, estas, 피플퍼스트 성북, 광진센터)가 진행되며, 16일 오전에는 발달장애 당사자들의 주제 발표 세션, ‘우리가 말한다’를 통해 ‘성인기에 자폐를 진단받기까지의 이야기’, ‘발달장애인 참정권’, ‘우리도 동네에서 함께 살자’, ‘나의 유럽 여행기’, ‘내가 일하는 생활’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행사 양일 오후에는 발달장애 및 신경다양인 당사자 누구나 5분 이내에 자유 주제로 자신을 표현하는 ‘오.톡.해!(오티즘에서 토크해!)’ 코너가 진행되며,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제2회 오티즘엑스포는 ‘꿈을 그리다, 함께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서플러스글로벌과 함께웃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오티즘엑스포 조직위원회와 함께웃는재단,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에 대한 통합적 정보 제공과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힐링의 장, 발달·자폐성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을 목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오티즘엑스포에서는 오티즘아트페스티벌, 오티즘스쿨, 오티즘메이커스, 오티즘게임, 오티즘세이프티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준비돼 있으며, 오티즘아트페스티벌과 오티즘스쿨은 오티즘엑스포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오티즘엑스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