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마루, 데이터 전문 플랫폼 ‘데이터마트’ 론칭
상태바
봄마루, 데이터 전문 플랫폼 ‘데이터마트’ 론칭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7.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마루가 론칭한 데이터마트 홈페이지

(스포츠피플타임즈= 최봉혁 기자)빅데이터 전문 기업 봄마루(대표 신명섭)가 7월 7일 데이터 가공·판매는 물론 거래도 할 수 있는 데이터 전문 플랫폼 ‘데이터마트’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마트는 인터넷 포털, 유튜브와 블로그와 같은 소셜 미디어(SNS)에서 추출하는 온갖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결과를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원시 데이터(Raw Data)나 리포트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유통사 POS데이터로 구매자가 원하는 정보만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데이터마트가 제공하는 데이터는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서 추출하는 ‘각종 소셜 데이터’(연관어, 언급량, 원문), ‘유튜브 콘텐츠 및 랭킹 데이터’,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의 ‘인플루언서 데이터’, 국내 포털 사이트와 유사한 데이터마트만의 ‘실시간 트렌드 키워드’, 대형마트, 편의점, 소매점 POS에서 수집한 ‘상품 유통 데이터’, 키워드별 ‘언론사 랭킹 데이터’ 등이 있다.

특히 실시간 트렌드 키워드, 관심사별 인플루언서 랭킹, 언론사 데이터(키워드별 노출이 많은 언론사 랭킹)는 데이터마트에서만 구할 수 있는 독점 보유 데이터다.

데이터마트는 단기간의 시장 조사가 필요한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 유통 상품 현황을 알고 싶은 쇼핑몰 MD, 통계 및 소셜 빅데이터가 필요한 학생이나 연구원, 현재 성장 중인 인플루언서를 찾고 있는 마케터 등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다.

한편 데이터마트를 론칭한 봄마루는 빅데이터 웹 솔루션인 ‘에스트리(s-tree)’를 운영 중인 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전략적 마케팅·컨설팅, 인사이트(트렌드·실시간) 분석,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