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심과살림지 2022년 상반기호(제19호)

생명문화 담론과 협동운동의 정책을 연구하는 모심과살림연구소가 8월 10일 2022년 상반기 모심과살림지(제19호)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한 이번 호는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에너지는 모두에게 진정한 행복을 주고 있는가?, 지금과 같은 ‘에너지 중독사회’에서 재생에너지는 문제해결의 근원적 방안인가?, 미래와 타자를 희생시키지 않는 에너지 전환은 ‘어떤 에너지 전환’인가? 등 삶의 질에 대한 욕망과 에너지라는 수단 사이에서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다.

모심과살림지 2022년 상반기호는 각 분야에서 에너지 전환 운동을 펼치고 있는 현장 활동가들의 좌담회, 에너지원이 아니라 에너지 체제의 전환을 모색하는 전문가들의 주장, 그리고 에너지 전환을 이끄는 주체로서 노동자·농민의 역할과 실천을 조명한다. 그 외에도 월성 핵발전소 인근 주민들의 투쟁과 고뇌, 한살림의 에너지 전환운동도 소개하고 있다.

모심과살림연구소는 생명의 세계관과 협동의 실천으로 삶, 사회, 문명을 새롭게 하는 한살림운동의 정책연구집단으로 2002년 창립돼 매년 2회 모심과살림지를 발간해 오고 있다.

단권 구매는 모심과살림연구소 홈페이지와 한살림장보기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고, 이메일과 전화로 ‘모심과살림’ 1년 또는 2년 정기구독, 매년 자료를 받는 자료 회원 가입 신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