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2022년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롯데제과, 2022년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이도석 객원기자
  • 승인 2022.09.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과 2022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롯데제과는 올 하반기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2기를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기수부터는 롯데제과의 기존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위트 크리에이터’와 통합 운영된다.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 경험과 마케팅 담당자와 소통도 할 수 있다. 프로젝트 활동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다.

이번 기수로 11년째 운영 중인 히든서포터즈는 수료생 선배들과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활동 종료 후에도 희망자는 신제품 체험 등 선배로서 꾸준하게 활동이 가능하다. 현재도 200명 이상의 수료생들이 롯데제과 공식 서포터즈 카페에서 소통하고 있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10월부터 5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다양한 활동 혜택도 함께한다. 매달 활동비는 물론이고 히든서포터즈만을 위한 활동 키트를 지원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무엇보다 식품 마케터를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실무진과의 소통과 교육 프로그램 시간도 마련됐다. 롯데제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수시로 제공한다.

MZ세대만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신제품 및 IMC 제안 팀 프로젝트 결과물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의 경우 제품 출시 검토까지 이뤄진다. 19기의 경우 전통 파스타 메뉴 아이디어가 채택돼 ‘Chefood (쉐푸드) 냉동파스타’ 신제품 2종 출시에 적극 반영된 바 있고, 20기의 경우 ‘단짠단짝’이라는 문구를 이용한 마케팅 제안으로 ‘구구콘 솔티카라멜’의 특징을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한편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제과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1기도 함께 모집한다. 10월부터 5개월간 롯데제과 제품 체험과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을 수행한다. 제품 설문 및 모니터 활동도 함께하게 된다. 매달 롯데제과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하며, 최종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이 있다.

롯데제과 홍보 담당자는 “히든서포터즈는 다양한 활동혜택은 물론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식품 마케터가 꿈인 대학생이라면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포터즈 선발은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롯데제과 공식 서포터즈 카페 및 롯데제과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