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8. 대한직장인체육회-강남나무병원

대한직장인체육회(회장 어명수)와 강남나무병원(원장 강순모)는 2019.10.8. 강남구 대치동 225 소재 강남나무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포토뉴스 참조.

    여기서 강남나무병원을 좀더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강순모 정형외과 병원장
강순모 정형외과 병원장

 

[병원장 인사말] 강남나무병원은 경희대학교 병원 그대로의 모습으로, 새롭게 강남 대치동에 개원하여, 정형외과, 내과, 한방과, 치과, 건강검진센터를 함께하여 오직 환자를 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일상을 다시 찾아드리는 편안한 병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스포츠의학을 통한 의사와 물리치료사, 운동처방사의 처방을 통합해 스포츠 재활치료의 체계와 전문성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 전문의료진의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의료의 질을 한 차원 높이고 환자중심의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순모 병원장 약력]

- 경희의대 정형외과

- 전 대림성모병원 정형외과 과장

- 전 연세영동병원 정형외과 과장

- 전 강정형외과의원 원장

- 전 인천남동병원 병원장

- 현 강남나무병원 병원장

- 대한스포츠의학회 정회원

- 대한통증의학회 정회원

 

[강남나무병원의 미션]

EIM

<Exdrcise is medicine>

운동이 약이다.

[강남나무병원의 목표]

1. “평생건강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여, 내과, 정형외과, 한방과, 검진센터을 통한 예방의학을 중점으로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

2.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주치의믿을 수 있는 건강길라잡이

3. 질환중심의 협진시스템 특화 진료 센터

교통사고, 척추, 관절, 대사증후군 등 환자의 질병을 중심으로 양,한방을 포함한 진료과가 협력하는 진료시스템을 구축해 치료의 효과 극대화

4.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시설, 장비 디지털 의료정보시스템

진료 및 검사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보다 편리하고 안락한 진료가 가능한 환자 중심의 새로운 병원

5. 고객 감동의 의료서비스 : “진료 코디네이터

편안한 진료를 위해 진료 과정에서 각 분야의 의료 전문 코디네이터가 고객분과 함께하며, 모든 의료서비스에 대한 궁금증 해소함

 

치료 & 운동 스포츠의학을 통한 전문병원으로 직장인들에게 비수술을 통한 수술후 재활, 일반재활통해 거듭나겠습니다.

통증치료를 통한 운동요법과 약물치료등의 방법으로 통증개선을 하고, 도수치료로 체형분석에 나타난 체형교정으로 손을 이용한 척추관절, 재활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재활치료를 통해 EIM <Exdrcise is medicine> 운동이 약이다. 운동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그리고 운동치료와 예방운동을 통해 국민건강 복지에 기여하겠습니다.

 

[진료 과목]

  ◈ 정형외과

척추, 어깨, 무릎 등 외상 및 통증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동, 교정, 도수, 재활치료를 중심으로 하는 체형관리 및 교정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내과

수면내시경(/대장), 종합검진, 고혈압, 당뇨등 대사증후군 치료합니다.

초음파(/갑상선) 검사, 혈액검사 및 기타 내과 질환도 같이 진료 가능합니다.

  ◈ 한방과

, , 추나, 약침, 부항요법에 의한 광범위한 질환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및 근골격계에 나타나는 통증질환과 운동신경, 감각신경의 장애로 나타나는 마비질환 등을 진단, 평가, 치료 및 예후관리를 통해 환자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치과

스케링, 충치, 보철, 임플란트, 교정치료, 치아미백, 예방진료

 

[종합 검진 센터]

검진결과의 신뢰성과 지속적 사후관리

CT, 초음파, 유전자, 내시경 검사 등 최신 의료장비를 통해 포괄적인 검사를 수행하며, 디지털, 최첨단 시스템과 내과 전문의의 정확한 검진결과를 통하여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편안한 검진환경과 차별화된 특화 프로그램 제공

원스톱 위/대장내시경검사를 통해 이동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며, 쾌적하고 아늑한 검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 건강검진부터 정밀 종합검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활(도수+운동)치료센터

분야별 독립된 재활치료 공간에서 우수한 의료진과 재활치료사 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통합적인 의료서비스 제공과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1:1 맞춤 재활운동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1 맞춤 재활(도수+운동)치료

스포츠선수에서 성인까지 세분화된 맞춤 재활운동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치료는 물론 환자와 보호자 교육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1:1 맞춤 원스톱 재활프로그램으로 질환의 재발을 방지하고 더욱 완벽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재활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스포츠 손상에 특화된 재활(도수+운동)치료

스포츠 활동 인구 증가와 함께 스포츠 손상에 대한 재활치료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부상 전과 같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부상 원인을 분석하고 첨단 재활장비와 전문인력을 통해 빠른 회복을 도모합니다.

 

EXBody

인체 근골격 불균형 및 부정렬 다면 분석하는 근골격 통합진단기기, 실시간 3D 모니터링을 통한 보행 분석 및 훈련 시스템

Multi Detcetor CT

CT와는 달리 짧은 시간의 검사로 한꺼번에 많은 양의 정보를 얻어내어 훨씬더 선명한 고정밀, 고밀도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기존의 CT검사의 한계점인 심장과 대장의 검사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 , 복부장기, 근골격계 질환의 진단에도 매우 유동한 검사입니다.

도수치료

약물이나 수술을 하지 않고 시술자의 손을 이용하여 근골격계의 통증이 없는 최대의 운동성과 균형된 자세를 갖도록 하는 치료이며, 관절이나 골격계의 통증완화 및 체형교정 목적으로 실시합니다.

슬링운동(Sling Exercise)

슬링은 신체에 가해지는 중력을 제거한 상태에서 운동하므로 통증감소와 함께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척추재활에 필요한 심부안가동범위 증가에 효과적인 기구입니다. 허리디스크외에도 목디스크, 거북목, 오십견, 어깨 수술 후 재활 등 모든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체외충격파

몸 밖에서 가해주는 충격파를 이용한 치료방법으로 근육과 인대, 힘줄 등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고, 통증을 치료하여 급성 및 만성 근골격계 질환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필라테스 운동

필라테스는 최대한 목, 허리의안정성을 바탕으로 몸의 모든 부분의 세밀한 근육까지 발달 시켜줄 수 있는 운동으로 심부의 복부근육을 비롯하여 등, 허리근력을 강화시키고 자세교정의 효과가 있는 운동법입니다.

 

홈페이지 : www.knamu.co.kr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225 강남나무병원

대표전화 : 1522-5040

 

 

 

키워드
#ㅕㅇ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