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조각토큰증권, 분할투자 ,공동투자,예술,스타트업 생태계의 혁신 가능?
[최봉혁기자칼럼]조각토큰증권,분할투자,공동투자,예술,
스타트업 생태계의 혁신가능?

(스포츠피플타임즈= 최봉혁 칼럼니시트) 금융당국이 이르면 내년 말부터 토큰증권(ST·시큐리티토큰) 발행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개인이 단독으로 투자하기 어려운 고가의 자산을 주식 형태로 분할해 여러 투자자가 공동 투자할 수 있는 조형물 투자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토큰 증권은 특정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가상 자산인 토큰 형태로 발행된 유가 증권으로 실물 또는 금융 자산의 지분을 소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생성된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이전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자산의 일부를 거래할 수 있다.

Token Securities의 잠재적인 응용 프로그램은 다양하며 다양한 산업에서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이다.

부동산: 토큰 증권은 부동산 소유권을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 여러 투자자가 부동산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더 쉽게 거래될 수 있기 때문에 자산의 유동성을 증가시킬 것이다. 또한 이전에는 값비싼 부동산에 투자할 수 없었던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열어준다.

예술: 토큰 증권을 사용하여 예술 작품의 소유권을 분할하여 여러 투자자가 작품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다. 이것은 투자자들이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었던 값비싼 예술품에 투자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스타트업: 토큰 증권은 스타트업을 위한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전통적인 주식을 발행하는 대신 신생 기업은 회사 소유권의 일부를 나타내는 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큰 투자자 풀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상품: 토큰 증권은 금이나 석유와 같은 상품의 소유권을 작은 조각으로 나누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이전에 투자하기 어려웠던 일부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새로운 토큰 증권은 자산이 거래되고 소유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투자자가 자산의 일부를 거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새로운 투자 기회를 열고 자산의 유동성을 증가시킨다. 다양한 산업이 이 기술을 어떻게 채택하고 어떤 새로운 기회가 생길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기술이 투명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사용되도록 하려면 적절한 감사 절차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이다.

 

#오늘의 정답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dpi1004com                                        
#장애인 인식개선신문                                    
#대박퀴즈 #캐시워크 #대박퀴즈0403
#캐시워크4월3일정답
#캐시워크정답
#0403
#캐시워크정답0403
#앱테크0403
#앱테크퀴즈0403
#캐시워크정답
#캐시워크앱테크퀴즈 #퀴즈답
#정답모음 #퀴즈정답 #오늘의퀴즈정답
#4월3일캐시워크정답
#돈버는퀴즈
#돈버는퀴즈정답
#돈버는퀴즈0403
#돈버는퀴즈4월3일
#장애인 인식개선신문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