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그로우, 실내 내비게이션 ‘그로우맵스’ 모바일 앱 정식 론칭

그로우맵스(Grow Maps)는 실내 내비게이션·길찾기부터 커뮤니티, 혜택 정보까지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로우맵스(Grow Maps)는 실내 내비게이션·길찾기부터 커뮤니티, 혜택 정보까지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포츠피플타임즈) = 프리그로우(대표 김영식)가 복잡한 대형 복합 시설 안에서 실시간 길 안내가 가능한 실내 내비게이션 ‘그로우맵스(Grow Maps)’를 정식 출시했다.

최근 대형 복합 건물이 늘어나면서 건물 안에서의 길 안내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었지만, 기존 GPS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기술적 한계로 건물 안에서 활용할 수 없었다. 이런 이유로 제한된 서비스만을 제공하던 대형 복합 시설 시장에 프리그로우는 2022년 10월 실내 내비게이션 베타 버전의 앱 ‘에그맵’을 출시했으며, 서비스 수요와 제품의 개선점을 파악하고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한 결과, 올 4월 서비스 고도화 및 리브랜딩을 진행한 그로우맵스를 정식 출시했다.

그로우맵스는 대형 복합 시설에서 실내 길 찾기부터 매장 정보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자기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실내에서도 실시간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리그로우의 위치 측위 기술은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쉽게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사용자의 위치를 추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탑재된 다양한 센서와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을 활용하며 건물 내 자기장 데이터와 전파 데이터를 함께 분석해 실내 맵을 구축한다.

그로우맵스는 대형 복합 시설 내 입점 매장, 편의 시설, 비상구, 주차장 같은 모든 시설물에 대해 길 안내를 제공한다. 또 카테고리별로 분류된 입점 매장, 팝업 스토어, 행사 정보 등 내부 정보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쿠폰, 할인, 행사 등과 같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해당 건물의 근처 사용자들과 소통이 가능한 익명 커뮤니티 공간에서 실제 사용자들 간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그로우맵스는 현재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대형 복합 쇼핑 시설 중심으로 서비스를 점차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김영식 대표는 “앞으로 단계별 사업화 전략을 통해 전국의 대형 복합 시설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그로우맵스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오프라인 위치 기반 데이터 분석과 관련한 대형 복합 시설 입점 업체와 협업 포인트를 점차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