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총, 제2회 국회로 찾아가는 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 개최

장예총, 제2회 국회로 찾아가는 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 개최
장예총, 제2회 국회로 찾아가는 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 개최

(스포츠피플타임즈) = 국민의힘 이종성 의원과 김예지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배은주)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김형희)이 후원하는 제2회 국회로 찾아가는 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 '빛나고 아름답게' 가 4월 24일~4월 26일까지 3일간 국회 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3회를 맞이하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본 전시회는 2022년 청와대 춘추관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속으로 어울림속으로" 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배은주 상임대표가 총예술감독을 맡아 총괄 진행한다. 배은주 상임대표는 청와대 춘추관 장애예술인 특별전"국민속으로 어울림속으로"청와대 춘추관 복합문화공간 조성 첫 번째 프로젝트에 총예술감독을 맡아 진행한바 있다.

199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3회를 맞이하는'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술분야에 장애인 작가를 발굴 및 육성하고 시상해 온 명실공히 유일한 미술대전이다.

2022년부터 전년도 수상작가의 작품을 전시해오고 있으며 2022년에 해외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국제교류 에 참여한 미국 장애인 작가들에 작품도 이번에 함께 전시가 된다.

이번 전시는 청와대 춘추관 특별전시에 참여한 50명의 작가들의 작품들도 미디어전으로 함께 전시가 될 예정이다.

이번 수상작 전시회는 2022년 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에서 수상한 31명의 작가들에 31점 작품들이 전시가 되며 작품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국회의원 회관 2층 안내실에서 전시회명을 기입하고 무료로 입장하여 관람할 수 있다.

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는 "오랜 팬데믹 시대를 마감하고 장애인문화예술분야가 국민들과 만나 장애예술인들이 전해주는 예술적 감동을 전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