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차단 검사 무료 프로그램 소개

스팸메일 차단 및 예방법 7가지 기술
스팸메일 차단 및 예방법 7가지 기술

(스포츠피플타임즈 = 최중호 기자) 더 이상 정크 메일은 그만: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하는 7가지 방법

 당신에 이메일 받은 편지함이 스팸으로 복잡합니까? 

스팸 메일로 본인에게 필요한 이메일 확인을 휨들게 하고 실제로 찾고 있는 이메일을 찾을 수 없으면 짜증날 수 있다. 

일부 스팸 이메일에는 온라인 보안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한 링크 또는 추적 픽셀이 포함되어 있다. 
그렇치만 이러한 성가신 이메일을 제거할 수는 없지만 받은 편지함에 도착하는 스팸의 양을 줄일 수 있다.

다음은 정크 메일을 차단하고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7가지 팁 이다.


1) 스팸 필터 활용


대부분의 이메일 서비스에는 스팸 이메일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필터링할 수 있는 스팸 필터가 내장되어 있다. 이메일이 특정 기준을 충족하면 이러한 필터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스팸으로 표시하고 받은 편지함에서 제거한다. 이메일 설정에서 스팸 필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작업의 절반은 이미 자동으로 수행된다.


그러나 일부 스팸 이메일은 여전히 ​​이메일의 스팸 필터를 통과할 수 있다. 그러나 희소식은 스팸을 더 잘 인식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받은 편지함으로 들어오는 정크 메일을 스팸으로 표시하기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적은 메일이 필터를 통과한다.


2) 특정 발신자 차단


특정 이메일 주소에서 많은 양의 스팸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발신자를 차단한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이메일을 받은 편지함으로 보낼 수 없다. 보낸 사람을 차단하거나 이메일 주소를 블랙리스트에 추가하는 옵션에 대한 이메일 설정을 확인를 정기적으로 해야한다.


3) 이메일 주소를 공유금지.


좋은 디지털 위생 습관을 실천하면 수신하는 스팸의 양을 줄일 수 있다. 특히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비공개로 유지한다. 가능하면 기본 이메일 주소를 공유하지 않고 대신 온라인 등록 및 구독을 위한 두 번째 이메일 주소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4) 메일링 리스트 구독 취소


그러나 이미 일부 스패머와 이메일 주소를 공유했을 수 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때때로 우리가 동의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한 채 메일링 및 홍보 목록에 오르게 된다. 이러한 구독 뉴스레터는 실제로 받은 편지함을 채울 수 있다.


이메일을 살펴보고 정기 업데이트에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항목은 구독 취소한다 

표시되는 구독 취소 버튼을 클릭하기보다는 해당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구독을 취소하는 것이 좋다. 사기꾼은 눈에 잘 띄는 구독 취소 버튼 뒤에 악의적인 링크를 숨기고 사용자가 클릭하도록 귀찮게 하기도 한다.


5) 데이터 브로커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삭제.


유감스럽게도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귀하가 직접 공유하지 않더라도 스패머와 스캐머 모두에게 악용될 수 있다. 데이터브로커는 연락처, 주소, 금융정보, 사회보장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온라인에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판매하는 회사이다. 이러한 제3자에는 스패머가 포함된다.


어떤 데이터 브로커가 귀하의 개인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추적하려면 온라인으로 검색해야한다.

각 데이터 브로커에게 옵트아웃 요청을 보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데이터가 데이터 브로커 데이터베이스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옵트아웃 프로세스를 정기적으로 반복해야한다.


6) 스팸 방지 소프트웨어 사용


스팸 방지 소프트웨어는 받은 편지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내장된 스팸 필터와 마찬가지로 이 소프트웨어는 스팸 이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도달하기 전에 감지하고 필터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무료 소프트웨어에서 고급 기능이 있는 유료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찾기 위해 조사를 해야한다.

시장에는 공식적으로 인정된 스팸 이메일 차단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SpamAssassin: 많은 이메일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는 오픈 소스 스팸 필터입니다. 헤더 분석, 베이지안 필터링, 블랙리스트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스팸을 탐지하고 필터링한다. Microsoft Outlook 및 Mozilla Thunderbird를 포함한 다양한 이메일 클라이언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MailWasher: Microsoft Outlook 및 Gmail을 비롯한 다양한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작동하는 스팸 방지 프로그램이다. 
사용자가 받은 편지함에 도달하기 전에 이메일을 미리 보고 삭제할 수 있으며 피싱 이메일을 감지하고 차단할 수도 있다.

SpamFighter: Microsoft Outlook 및 기타 이메일 클라이언트와 통합되는 스팸 필터이다. 커뮤니티 기반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스팸 이메일을 감지하고 차단하며 사용자가 특정 발신자와 도메인을 차단할 수도 있다.

Cloudmark DesktopOne: Microsoft Outlook 및 Gmail을 비롯한 다양한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작동하는 스팸 방지 프로그램이다. 실시간 스팸 탐지 시스템을 사용하여 스팸 이메일을 탐지하고 차단하며 피싱 보호 기능도 포함한다.

SpamTitan: 중소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스팸 필터이다. 베이지안 필터링, 휴리스틱, 블랙리스트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스팸 이메일을 탐지하고 차단한다. 또한 이메일 보관 및 암호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모두 공식적으로 인정되며 많은 개인과 기업에서 스팸 이메일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에는 고유한 특징과 기능이 있으므로 약간의 조사를 수행하고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