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식 대표이사가 이끄는 현대오토에버
이종익·이순열 대표이사가 이끄는 한국사회투자

현대오토에버와 함께하는 드림포웨버 전생애 취업역량 강화 솔루션지원사업
현대오토에버와 함께하는 드림포웨버 전생애 취업역량 강화 솔루션지원사업

 

(스포츠피플타임즈) = 서정식 대표이사가 이끄는 현대오토에버와 이종익·이순열 대표이사가 이끄는 한국사회투자는 청년·경력단절여성·장애인 지원을 위한 '드림 포에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들의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에 본 사업은 직무역량 향상 솔루션을 보유한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가 교육 프로그램, 기업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승진 등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구직자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을 중심으로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 2곳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 규모 확대 및 기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속화를 위해 총 2000만원, 사업 고도화를 위해 추가로 4500만원이 지원된다.


프로젝트 신청기간은 5월 8일~ 6월 5일까지이며, 선발과정은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로 진행된다. 현대오토에버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성공에 도움이 되고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처음으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추진 한다.


2012년 설립된 한국사회적투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모든 비즈니스 조직에 투자, 경영컨설팅, 액셀러레이터를 제공하는 비영리 임팩트투자자이자 액셀러레이터이다. 

'드림포에버' 프로젝트를 통해 고용연계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고용분야에서도 현대오토에버의 ESG 전략과제 실현을 돕는다는 목표다. 

한국사회투자의 주요 파트너로는 서울시, 우리은행, 교보생명, 한국전력공사, IBK기업은행, 하나금융지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