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메타버스 갤러리를 통한 장애인 온라인,오프라인 전시관 개관목표

2023 메타버스 아트페어 준비회의
2023 메타버스 아트페어 준비회의

(스포츠피플타임즈) = 사회적협동조합 문화창조기지(안중원이사장) 가 오는 8월 개막을 준비중인 2023 장애인 메타버스 갤러리 아트페어   추진을 위한 준비회의를 용산 아트홀에서 개최 했다.

이번회의는 아트페어를 추진하기위한  일정를 점검하고 성공적인 아트페어를 개최하기 위한 준비회의를 했다.

준비회의에는 사회적협동조합 문화창조기지 안중원이사장 △ 대한민국 공공미술협회 하정민회장 △ 한국장애인미술협회 고민숙회장  △ 한국장애인서예협회 안이문 부회장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최봉혁 대표 가 참석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토론으로 진행 됐다.

문화창조기지 안중원 이사장은 " 2023 장애인 메타버스 아트페어'가 이동 제한이나 감각 장애가 있는 개인이 물리적 세계의 제약에 직면하지 않고 예술적 경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점에서 기대가 크다" 말했다

대한민국 공공미술협회 하정민회장은" 장애예술인의 문화가 비장애인과 함께 융합하는 동 시대의 문화를 향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준비하는 메타버스 아트페어를 통해 보다 더 큰 진전이 가능한 실험무대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장애인미술협회 고민숙회장은" '2023 장애인 메타버스 아트페어가 장애예술인의 작품을 홍보하고 아트페어를 통해 창작활동을 지원해  장애인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 한다 " 라고 장조했다.

한국장애인서예협회 안이문 부회장은 "장애가 있는 예술가에게 접근 가능하고 포괄적인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협업과 연결을 촉진하는 플랫폼으로 중요한 역활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최봉혁대표는"2023메타버스 아트페어를 개최하는 기대효과는  장애예술인들이 참여하고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합니다. 장애인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면서 장애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깨고, 장애인들의 예술적 기여를 강조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의 효과를 이끌어낸다" 라며 2023장애인아트페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