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피플타임즈) =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이하 우리장애인복지관)은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과 7월 31일 월요일 장애인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두 기관은 ▲장애인문화예술 향유권 증진을 위한 자문과 프로그램 개발 ▲장애인문화예술 발전과 진흥을 위한 정보공유 및 교류 등 장애인의 주체적인 참여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준비하고 있는 ‘제1회 오우음악제’ 개최를 위한 과정에 함께하며, 예술인으로서 장애당사자가 직업을 가지고 공연 등의 전문적인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
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는 “장애당사자가 문화예술발전을 이끄는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다양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장애 유무를 떠나 누구나 활발히 자신의 재능을 바탕으로 예술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장애인들이 보다 더 활발하게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