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피플타임즈 ) =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이하 우리장애인복지관)은 사회적협동조합 문화창조기지(이하 문화창조기지)와 8월 5일 금요일 장애인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문화예술분야의 저변확대와 장애인의 주체적인 사회참여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준비하고 있는 ‘제1회 오우음악제’ 개최를 위한 과정에 함께하며, 예술인으로서 장애당사자가 직업을 가지고 공연 등의 전문적인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
문화창조기지 안중원 대표는 “다양성을 바탕으로 포용의 문화를 실천하는 문화예술분야에서 예술성을 가진 장애당사자가 직업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연대하겠다.” 고 전했다.
2020년 10월에 개관한 우리장애인복지관은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해 있으며, 장애인과 가족의 보통의 삶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중심의 서비스를 실천하는 기관이다. 복지관의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전화, 내방 또는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