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제1회 오우 음악제' 개최
상태바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제1회 오우 음악제' 개최
  • 안이문
  • 승인 2023.08.1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제1회 ‘오우’ 음악제」 포스터
1. 「제1회 ‘오우’ 음악제」 포스터

(스포츠피플타임즈) =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관장 이상하 이하 우리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배은주),사회적 협동조합 문화창조기지(이사장 안중원),인권과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정자),장애인인식개선신문(대표 최봉혁)이 후원하는 "제1회 오우 음악제" (이하 음악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은 음악제 예선 참가 접수를 지난 9일(수)부터 진행한고 있다.

"제1회 오우 음악제"는 예술활동을 펼치는 장애당사자를 발굴하고, 예술활동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장애예술인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1회를 맞이한 오우 음악제는 '오늘의 우리'의 줄임말로, 예술활동을 펼치는 장애당사자의 오늘을 함께하고 미래를 조력하고자 하는 복지관의 의지를 드러낸다. 오우 음악제는  8~9월 온라인 예선 심사를 거쳐, 10월 20일(금) 본선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경연분야는 악기(금관악기, 목관악기, 현악기, 앙상블) 분야로 진행하며, 참가자는 예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모든 장애인이다. 단체참여의 경우 장애인 참여자의 비율이 2/3이상이어야 가능하다. 

참가신청 마감은 9월 8일 금요일까지며, 동영상 파일과 함께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epwoori2152@goodwoori.or.kr 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goodwoori.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9월 중 전문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된 예선 심사가 진행되며, 서류와 동영상을 검토하여 본선진출자를 선정하게 된다. 본선은 10월 20일 금요일 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추후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본선을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이 결정되며, 본선경연의 결과는 경연 당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연의 상금은 대상은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과 인기상은 각각 10만원이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김대현 사회복지사는 “오우 음악제를 통해 예술성을 가진 장애 당사자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문화예술활동의 주체로 사회참여를 할 수 있게 조력하고자 한다.” 고  말하며 “장애당사자의 예술창작활동의 문턱이 낮아지고, 활발하게 참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오우 음악제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나 전화(홍보예술팀 070-4016-2124(~2126) 또는 복지관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