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안전재단, 제3회 스포츠안전연구 워크숍 개최
상태바
스포츠안전재단, 제3회 스포츠안전연구 워크숍 개최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 승인 2019.12.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안전재단(이사장 이기흥)이 12월 1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올림피아홀)에서 ‘제3회 스포츠안전연구 워크숍’을 개최했다.

스포츠안전재단(이사장 이기흥)이 12월 1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올림피아홀)에서 ‘제3회 스포츠안전연구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대한체육회 김승호 사무총장, 스포츠안전재단 김준수 사무총장을 비롯해 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임·직원, 스포츠학계 교수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재단의 ‘2019 스포츠안전사고 실태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토론회를 가졌는데, 1부에서는 ‘2019 스포츠안전사고 실태조사’결과 공유 발표와 2부에서는 결과활용 및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토론이 진행되었다.

대한체육회 김승호 사무총장은 “2015년 문체부와 국내 최초로 안전사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으며, 올해 두번째 결과가 나왔다.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스포츠안전에 대한 고견을 피력, 스포츠안전에 대한 논의를 계속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수 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워크숍에 공유된 스포츠안전사고 실태조사 결과는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안전사고 현황 및 사고원인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안전사고에 대한 적절한 안전예방법과 대처방안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추진되었다”며 “실태조사에 대한 공유 및 토론회를 통해 향 후, 종목단체 및 개인 등 해당 종목의 부상 종류별 예방대책 수립과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 등에 대해 충분히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 토론좌장으로는 남윤신 교수(덕성여대 생활체육학과)가 맡아 진행했으며, 토론자로는‘2019 스포츠안전사고실태조사’연구 결과 활용에 대해 대한철인3종협회 이성진 사무차장과 개선방안에 김택천 수석교사(방산고등학교)가 지정토론을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