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Awards 성료
제11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Awards 성료

(서울=스포츠피플타임즈)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배은주)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김형희)이 후원하며 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이 대회장을 맡아 치러진 제11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Awards가 11월 29일 스카이아트홀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스페셜K는 장애인의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는 대회로서, 신진장애예술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장애예술의 발전에 큰 기둥이 되어왔다.

클래식, 실용음악, 국악, 무용, 연극․뮤지컬의 5개 분야로 진행된 제11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는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세 지역에서 참가자 접수와 예선심사를 통해 5개 분야에서 98팀, 249명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98팀 중에서 치열한 경연을 통해 서울에서 5팀, 부산에서 4팀, 광주에서 2팀, 총 11개 팀이 결선 경연인 스페셜K 어워즈에 진출하였다. 

 

최종경연 결과 ▲올해 스페셜K 대상(국회의장상)의 영광은 부산 본선경연에서 클래식에서 금상을 수상한 고영광(클래식/색소폰)에게 돌아갔으며 시상은 스페셜K 대회장인 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이 직접 시상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는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같이 감미로운 보컬을 선보인 소리여행(실용음악/밴드) 수상, ▲행사 주최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상에는 방찬우(클래식/성악)이 수상하였으며, ▲스페셜K 심사위원장상에는 임은정(클래식/피아노)이 수상하는 등 총 11개 팀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 되었다.

 제11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Awards는 심사위원의 심사와 현장 관객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배은주 상임대표는 “재능 넘치는 신인 장애예술가를 발굴하고, 장애 예술인들의 활발한 예술 활동을 장려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한 ‘스페셜K’가 참여하는 모든 장애예술인들이 자신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고, 꿈을 실현하는 무대가 되기를 바라며 예술에는 그 어떤 한계도, 장애도 없고 스페셜K에 참여하는 모두가 K-에이블아트의 주역‘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