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장애예술인과 기업의 만남 “모두의 일자리” 성과보고회 개최
2023년 장애예술인과 기업의 만남 “모두의 일자리” 성과보고회 개최

(.서울= 스포츠피플타임즈)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하 장문원/ 김형희 이사장)은 오늘(8일) 오후 2시, 충청로 구세군빌딩 모두예술극장에서 장애예술인과 기업의 만남 "모두의 일자리"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하여 장애예술인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한 수행기관, 장애예술단체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보고회는 ▲일자리 창출 수행기관 및 우수기업 감사패 ▲일자리 창출 성과보고 ▲일자리 참여기관 공연 및 전시회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우수기업인 삼구아이엔씨의 경우 다양한 분야의 장애예술인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였다.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수행기관으로 하트-하트재단의 경우 장애예술인과 단체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장문원 김형희 이사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장애예술인 일자리의 사각지대ㅁ(모)에서, 기업의 열린 ㄷ(두)일자리로 잇는 모두의 일자리를 통해 ▲맞춤형일자리 사업 위해 예술직무 전문 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 장애인예술단 창단으로 고용주체와 예술단체의 사업 ▲ 장애예술인 수급권 실태분석 및 근로유인을 위한 정책제안 ▲ 장애예술인 일자리 지속 발굴 및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및 사업연계 등으로 일자리사업의 고도화를 이루었다."말하며“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장애예술인 일자리의 사각지대ㅁ(모)에서, 기업의 열린 ㄷ(두)일자리로 잇는 모두의 일자리를 통해, 양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발굴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문원은 이번행사에 참여한 하트-하트재단, 성민복지관,툴뮤직, 어울림세상, 배리어프리운동본부 모두가 한마음으로 장애인일자리 창출에 2024년도 함께 할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