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과 장애인 인식 개선
김남제의 신곡 발매와 융복합 가능성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 김남제의 신곡 "강릉사나이"발매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 김남제의 신곡 "강릉사나이"발매

(서울 = 스포츠피플타임즈) 최봉혁칼럼니스트  (AI·ESG 융복합 전문가,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전문강사)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 김남제의 신곡 발매를 계기로지난 12월 휠체어 가수 김남제의 두 번째 싱글 '강릉사나이' 발매는 단순한 음악적 사건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그의 활약은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장애인 인식 개선의 중요성

한국갤럽 조사에 따르면, 2007년 '여름 안에서'가 발매된 이후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크게 증가했다. 2007년에는 장애인을 '불쌍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48%였지만, 2023년에는 27%로 감소했다. 반면에, 장애인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2007년 39%에서 2023년 58%로 증가했다.

이처럼 장애인 인식 개선은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이다. 장애인이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 개선과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

ESG 경영과 장애인 인식 개선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경영 과정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기업들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및 인력 활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장애인 직원의 고용은 기업의 다양성을 높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 친화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은 기업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김남제의 신곡 발매와 융복합 가능성

김남제의 신곡 발매는 장애인 예술인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장애인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의 활약은 기업들에게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기업들은 김남제와 같은 장애인 예술인의 후원 및 홍보를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직원의 고용 및 인력 활용, 장애인 친화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결론

장애인 인식 개선은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입니다. 기업들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에 동참하고 장애인 친화적인 경영을 실천해야 합니다. 김남제의 신곡 발매는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팩트 및 통계

한국갤럽 조사에 따르면, 2007년 '여름 안에서'가 발매된 이후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007년에는 장애인을 '불쌍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48%였지만, 2023년에는 27%로 감소했습니다.

반면에, 장애인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2007년 39%에서 2023년 58%로 증가했습니다.

2022년 기준, 한국의 장애인 고용률은 2.8%로 OECD 국가 평균(5.1%)보다 낮습니다.

장애인 친화적인 제품 및 서비스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100조원 규모로 추산됩니다.

전문가 의견

최봉혁 칼럼니스트  (AI·ESG 융복합 전문가,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전문강사) 는 "김남제씨의 신곡 발매는 장애인 예술인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장애인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들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에 동참하고 장애인 친화적인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결론

장애인 인식 개선은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이다. 기업들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에 동참하고 장애인 친화적인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 김남제의 신곡 발매는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기대 효과

김남제의 신곡 발매가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에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수있다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장애인 예술인의 활동 기회 확대

-장애인 직원의 고용 및 인력 활용 증가

-장애인 친화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활성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평판 제고

향후 전망

김남제의 신곡 발매를 계기로 장애인 인식 개선과 ESG 경영의 융복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가된다. 기업들은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한국갤럽, "장애인에 대한 국민 인식 조사", 2023년

고용노동부, "장애인 고용 현황",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ESG 경영 보고서", 2023년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