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문화행사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 아르브뤼 특별전 개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문화행사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 아르브뤼 특별전 개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문화행사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 아르브뤼 특별전 개최

(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은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2주간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문화행사로 발달장애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 아르브뤼 특별전을 개최한다.

전시 기획 의도

이 전시는 “Grow Together, Shine Forever, 함께 할 때 빛나는 우리”라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슬로건을 전시제목으로 사용하고 있다.

[전시 특징]

청소년과 발달장애인의 공동 참여

이 전시에서는 청소년올림픽대회와의 연계성을 위해 성인 발달장애작가와 함께 장애어린이 작가, 아동양육시설보호아동과 자립준비청소년의 작품도 함께 전시한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다양한 어린이 청소년들이 미술로 소통하고 연대하는 현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FT 전시

이번 전시에서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작가들의 공동작업으로 만든 NFT 전시이다. ㈜엘팩토리의 지원을 받아 참여작가 9명이 함께 그린 작품을 NFT로 형상화하여 12개의 디지털캔버스에서 구현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시연계 프로그램

전시기간 동안 발달장애작가들과 청소년 그리고 관객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전시연계 프로그램도 열린다.

전시 정보

기간: 2024년 1월 19일 ~ 2월 1일

장소: 강릉아트센터 제1전시관

주최: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

후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관람 안내

관람 시간: 10:00~18:00 (월요일 휴관)

입장료: 무료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바로가기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바로가기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