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성마비 장애인 시인 설미희 씨의 첫 시집 ‘내 마음 여기에...
설미희 시인, 2009년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 대상 수상 후 13년 만에 첫 시집 출간
도서출판 연인M&B, 구상솟대문학상 수상자 개인 시집 출간 후원

설미희 시인의 첫 시집 ‘내 마음 여기에...’ 표지
설미희 시인의 첫 시집 ‘내 마음 여기에...’ 표지

(서울 = 스포츠피플타임즈) 뇌성마비 장애인 시인 설미희 씨의 첫 시집 ‘내 마음 여기에...’(도서출판 연인M&B)이 22일 출간됐다.  설미희 시인은 지난 2022년 구상솟대문학상에서 시 '친밀한 타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뇌성마비로 언어 소통이 자유롭지 않아 학창 시절부터 글을 쓰며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왔다.

결혼과 이혼, 혼자 육아를 하면서도 글쓰기를 멈추지 않은 그는 30여 년 동안의 글쓰기 작업을 시집에 담았다.

시집에는 '내 마음 여기에', '친밀한 타인', '내일의 날씨' 등 103편의 시가 실려 있다.

도서출판 연인M&B는 2021년 구상솟대문학상 30주년 기념문집 ‘인·생·예·보’를 후원 출간하는 등 그동안 구상솟대문학상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
 

2022년 구상솟대문학상 심사위원장을 맡았던 맹문재(안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문학평론가) 교수는 “설미희 시인의 시 쓰기는 단순한 취미나 재능의 표현이 아니라 생을 영위하고자 하는 절박한 바람이면서 구체적인 행동”이라고 말했다.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방귀희 대표는 “원로시인 구상 선생이 돌아가시며 솟대문학상 상금으로 2억원을 쾌척해 운영되고 있는 구상솟대문학상인데, 구상 선생 소천 20주년이 되는 올해 구상솟대문학상 수상자 개인 시집 출간사업을 약속받아 구상솟대문학상이 더욱 알차게 발전할 수 있는 토양이 만들어졌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