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중랑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
2024년 중랑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

(서울 = 스포츠피플타임즈)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3월 10일까지 청소년의 시각으로 중랑구 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갈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 20명을 모집한다.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중랑구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위원회를 중심으로 청소년정책제안회를 열어 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위원회와 시립중랑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PBL동아리가 함께 참석해 청소년과 관련한 정책을 제안했다.

2024년 청소년 위원으로 선발되면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 권리 옹호를 위한 모니터링, 워크숍, 관련 행사 주관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위원으로 선발될 경우 구청장 명의의 위촉장 발급, 자원봉사 활동 실적 부여, 우수 활동 청소년 구청장 명의 표창장 수여의 활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중랑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위탁기관인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jn1318.or.kr)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