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세계 보건의 날을 기점으로 WHO가 창립 75 주년 을 맞이
WHO는 현재는 물론 향후 75년 동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75년이 지난 오늘날, 새로운 바이러스가 세계가 얼마나 취약한지를 보여 줘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박사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박사

 

(서울 =  스포츠 피플타임즈) 가장 치명적인 분쟁으로 역사의 페이지를 넘기면서 국가들은 피투성이인 세계를 치유하기 위해 1948년에 함께 모였습니다. 수년간의 전쟁, 불신, 고통 이후 국가들은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안녕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모든 사람의 건강을 보호하고 향상시키겠다는 세계적인 협약과 목적을 세웠습니다.

75년 전 세계보건기구(WHO) 헌법이 발효되고 , WHO가 인류 건강 증진을 전담하는 유엔 전문기구로 창설되면서 고상한 정서가 현실로 바뀌었습니다. WHO는 모든 사람의 복지를 증진할 고유한 임무와 모든 정부와 파트너를 같은 테이블에 소집할 수 있는 고유한 능력을 부여받았습니다.

4월 7일 세계 보건의 날을 기점으로 WHO가 창립 75 주년 을 맞이하는 오늘날에도 이 권한과 소집 능력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동시에 세상은 조부모부터 현재와 미래에 태어날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이러한 약속을 갱신해야 합니다.

코로나19, 분쟁, 기후 변화, 건강에 해로운 음식과 담배 등 건강에 해로운 상업적 원인은 우리의 삶이 얼마나 위태로운지, 그리고 집단적 웰빙을 향상시키려는 지속적인 노력 없이는 취약계층의 운명이 얼마나 위태로운지 실제로 상기시켜 줍니다. 전 세계의 커뮤니티는 여전히 위험에 처해 있을 것입니다.

WHO 헌장에는 “도달 가능한 최고 수준의 건강을 향유하는 것은 인종, 종교, 정치적 신념, 경제적, 사회적 조건에 관계없이 모든 인간의 기본 권리 중 하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의 건강을 증진, 제공, 보호하려는 WHO의 활동을 이끌어 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성과가 있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것 중에는 고대의 재앙이었던 천연두를 박멸한 것이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는 소아마비 퇴치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1980년대 이후 연간 소아마비 발병 건수가 99.9% 감소했습니다. 다른 성공으로는 5가지 열대성 질병을 제거 또는 거의 제거하고, 아동 예방접종을 보편적으로 만들고, 안전한 식수에 대한 글로벌 표준을 설정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또한 WHO는 국가들이 담배 통제에 관한 획기적인 조약을 채택하고, 모유 대체품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규제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있는 건강 비상 상황에 대해 보고하도록 지원했습니다. WHO는 현재 아프리카 전역에서 생명을 구하고 있는 에볼라와 말라리아에 대한 최초의 백신 개발과 출시를 촉진하는 데 촉매 역할을 했습니다. 인도주의적 환경에서 WHO의 활동은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하는 치료를 제공했습니다.

목록은 계속됩니다. WHO가 창립 75 주년 을 맞이 하는 만큼, WHO와 이를 창설한 국가들은 자랑스러워할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큰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코로나19는 글로벌 커뮤니티로서 우리가 최소한의 준비를 갖춘 국가만큼만 전염병 위협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양질의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예방하거나 치료 가능한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홍수와 가뭄으로 수백만 명을 위험에 빠뜨리는 기후 위기, 만연한 대기 오염, 사람들의 건강 선택을 괴롭히는 무자비한 잘못된 정보와 허위 정보 등 현대의 우려는 이러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또한 분쟁, 경제, 상업 등 건강 이외의 요인으로 인해 사람들의 복지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WHO는 현재는 물론 향후 75년 동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변화하고 적응해 왔습니다.

우리의 업무는 다섯 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건강 수준 향상; 모든 사람이 고품질의 저렴한 의료 서비스에 공평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새롭고 알려진 병원체로부터 세계를 보호합니다.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과학 및 과학적 정보를 강화합니다. 그리고 오늘과 내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WHO를 강화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 우리는 미래의 전염병 위협을 공동으로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해 WHO 헌법에 뿌리를 둔 역사적인 전염병 협정을 협상하는 국가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하도록 국제 보건 규정을 개정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세상을 위해 WHO의 재정 , 거버넌스 및 운영 기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조치를 취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코로나19는 건강과 관련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달성의 진전을 방해하고 헤아릴 수 없는 인적, 사회적, 경제적 손실을 초래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1차 의료를 중심으로 모든 사람을 위한 보편적 건강 보장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배가하고 최첨단 감시부터 국가 대비에 대한 투자에 이르기까지 국가 및 글로벌 시스템을 강화함으로써 손실된 이익을 되찾아야 합니다. 더 안전한 세상.

WHO 활동의 핵심은 과학과 증거입니다. 데이터 기반 지침은 여전히 ​​핵심 업무로 남아 있으며, WHO와 국가가 보건 요구가 가장 큰 곳에 자원을 투자하도록 돕습니다.

증거 기반 조언에 대한 접근은 사람들이 건전한 건강 선택을 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19에서 알 수 있듯이 잘못된 정보와 허위 정보로 인해 의사결정이 더욱 어려워지고 극단적인 경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이는 오늘날 매우 중요합니다.

WHO는 지역사회 수준에서 영향을 미치는 데 명확한 초점을 두고 이러한 모든 전선 등에서 작업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운영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75년이 지난 오늘날, 새로운 바이러스가 세계가 얼마나 취약한지를 보여 준 이후, WHO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만약 그 조직이 수년 전에 만들어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오늘 그것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WHO의 생일을 맞아 저는 1948년에 WHO의 기반을 마련하고 모두를 위한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공정한 미래를 위해 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국가와 파트너에게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