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랜더스, 앰블럼, 로고 공개

신세계그룹은 12일 "SSG 랜더스’의 구단 팀 컬러와 엠블럼, 로고를 확정하는 등 정규 시즌 준비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고 밝혔다. 구단을 상징하는 컬러는 '카리스마틱 레드'로 선정했으며, 승리를 염원하는 '열정'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담은 붉은색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레드 컬러는 신세계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이기도 하며, 기존 ‘SK 와이번스’ 팬들이 인천 야구 헤리지티를 계승해달라고 요청한 ‘팬심(心)’을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인 엠블럼은 우주선이 ‘미지의 개척지’에 상륙하는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랜더스(LANDERS)가 가진 의미 중 하나인 ‘착륙선’이 미지의 개척지에 착륙하는 이미지를 적용하고 중앙에는 확정된 로고 ‘SSG LANDERS’를 더했다.

신세계그룹은 세상에 없던 프로야구단을 선보여 새로운 승리의 역사를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대륙 발견이나 달 착륙 등 역사적인 착륙(Landing) 후에는 언제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졌듯이 신세계그룹 역시 SSG 랜더스를 통해 국내 야구의 판을 바꾸고 인천에서 새로운 승리 스토리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또한 "SSG 랜더스의 엠블럼과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팀과 팬, 지역 간 즐거운 소통의 매개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26일 신세계그룹은 SK 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신규회원 가입을 추진하였으며, 신세계그룹은 1352억원을 들여 SK 구단을 인수했으며, KBO 가입금 60억원이 더해져 총 1412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