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김형희 이사장 취임"예술 안에서 차별 과 배제 없다 "
상태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김형희 이사장 취임"예술 안에서 차별 과 배제 없다 "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1.06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술성과 작품성 있는 작품을 발굴"
"장애 예술이 새로운 장르로 각인 되도록"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 취임사를 하고 있다

(스포츠피플타임즈=최봉혁 기자)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김형희 이사장 취임식을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이음센터 이음홀에서 개최했다. 

김형희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16일 3대 이사장으로 취임 후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취임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신종호 1대이사장,안중원 2대이사장,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김형희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예술 안에서 차별과 배제가 없도록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각자의 장애 유형 스펙트럼 안에서 맞춤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라며 “지속적, 타당성 있는 지원체계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여름 개관 예정인 장애예술인 예술전용극장을 통해 예술성과 작품성 있는 작품을 발굴하여 질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라며 “장애 예술이 새로운 장르로 각인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2015년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장애예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장애예술인 및 단체 지원, 장애예술인 예술전용극장 조성, 장애예술 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