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 통해 스포츠 분야 창업 인재 양성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 통해 스포츠 분야 창업 인재 양성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8.13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8월 15일부터 9월 8일까지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단은 100명 이상의 예비 창업자를 모집해 전문 창업인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은 창업 전문 교육 기업의 과제 실습형 및 멘토링 과정을 통해 스포츠 산업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가 스포츠 분야 아이디어를 더 확장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를 접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포츠 분야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해 커리큘럼은 △공통 교육 △기본 교육 △심화 교육 △멘토링 데이(IR, 디자인, MVP, BM, 사업계획서)로 나눠 진행한다.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참여자부터 심화 교육이 필요한 참여자의 창업 역량 강화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해당 교육 과정은 모든 단계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실무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공통 교육 과정은 과제 해결 및 독서 토론형 강의로 진행되며 스포츠 산업 생태계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본인의 강점을 분석해 창업 성향을 알아보고 점검할 수 있다.

기본 교육 과정은 스포츠 분야에서 성공한 창업가 ‘5인 5색 창업 특강’으로 현재 창업 및 스포츠 산업 분야 전문인들의 강의로 이뤄져 있다. 교육생들은 기본 교육 과정을 통해 창업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심화교육 과정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스타트업 및 유니콘 기업 분석 △아이디어 사업화 과정 △차별화 특성 적용 방법부터 실제 △브랜드 네이밍 및 로고 제작 △수익 구조 구축 및 홍보 마케팅 전략 구성과 함께 실전 창업을 위한 △법인 설립 과정 △스톡옵션 이해에 대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모든 교육생을 대상으로 △도서문화상품권(10만원) △65H(시간) 이상의 창업 교육 △상세 페이지 제작 △로고 및 상표 출원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우수 팀 20팀을 선발해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전문가 검증과 △IR PPT 템플릿을 제공한다. 우수 팀들은 IR 경진대회에 참가해 결과에 따라 공단 이사장 표창 및 시상금을 받게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진행하는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에 참가하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Startup 창업교육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