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직장인체육회 자전거협회

 

 

협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대한직장인자전거협회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제적인 풍요를 이루어도 건강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진리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직장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건강관리입니다. 우리나라 직장생활 구조가 건강에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과도한 업무량과 규범에 얽매인 상하구조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물론 출퇴근시간 차량정체로 인한 스트레스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한직장인자전거협회가 부족한 운동량도 채워주고 막힘 없는 출퇴근길과 더불어 교통비도 절약시켜주고 미래의 환경도 지켜주는 스포츠 자전거로 함께 하려 합니다.

늘어나는 자전거 동호인들에 발맞추어 국가에서도 4대강 자전거종주길 등 각 지역의 자전거전용도로가 잘 정비되어 가고 있어 자전거 라이딩에 도움을 주고 있지만 비대해진 자전거인구에 비해 잘못된 전문지식과 부정확한 정보로 인명사고와 보험사고등 사회적인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대한직장인자전거협회에서는 체계적인 안전교육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은 물론 자전거인의 권익보호와 안정적인 직장인들의 대표 스포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단체로 자전거인과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애정을 가지고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직장인체육회 자전거협회장 어전귀

 

 

 

연혁

 

2019

 

∙ 0108일 대한직장인체육회 자전거협회 어전귀 회장 임명식 및 출범

 

 

 

 

주요사업 계획

 

ㆍ서울경기하트코70km 완주기록 인증센터-인증기록 및 자격증 발행

초등학교 자전거 안전교육-운전면허 자격증 발행

각종 자전거 로드 산악대회 퍼레이드 진행(이벤트성 대회 등)

스포츠 제품 등 안전용품 공동구매 진행

 

 

 

조직도

 

 

임원진

 

협력단체 후원사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