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요가북 9i 제품
레노버 요가북 9i 제품

(스포츠피플타임즈) = 한국레노버(대표 신규식)가 세계 최초로 전면 OLED 듀얼 스크린을 탑재한 컨버터블 노트북 ‘요가북 9i(Yoga Book 9i)’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레노버 8세대 요가의 플래그십 모델인 요가북 9i는 컨버터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멀티모드+’ 기능을 탑재해 멀티태스킹 생산성을 높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북 모드 △디스플레이 모드 △텐트 모드 △태블릿 모드 등 사용 환경에 맞는 다양한 모드와 폴리오 스탠드, 키보드 및 디지털 펜 3 등 액세서리를 사용해 크리에이티브, 게이밍 및 학습 등 여러 작업에서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터치를 즉각적으로 감지하는 MCU(micro-controller unit)가 가상 키보드의 타이핑을 감지, 실제와 유사한 타건감을 구현한다.

1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요가북 9i는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획득해 프리미엄 씬 앤 라이트 노트북으로서 최상의 하이브리드 성능을 자랑한다. 최신 인텔 Evo 플랫폼에 추가된 ‘인텔 유니슨(Intel Unison)’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PC를 간편하게 연동해 노트북에서도 문자·전화·사진 전송 등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와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사양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제품 양면에 장착된 13.3인치 퓨어사이트(PureSight) OLED 디스플레이는 자체 조명 기술로 각도에 상관없는 초광각 시야각을 제공하며, 베사(VESA) 디스프레이 HDR 트루블랙500인증을 획득한 초고명암비가 어두운 콘텐츠도 또렷하게 표현한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3 강화 유리가 터치 디스플레이를 탄탄하게 보호하며, 아이세이프(EyeSafe) 인증을 받아 오랜 시간 작업 시 눈에 받는 자극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4개의 쿼드 스피커가 장착된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회전식 사운드바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로 풍성하고 입체적인 음향을 구현한다.

또, 8세대 요가에서 업그레이드된 레노버의 소프트웨어가 시스템 성능을 컨트롤 하고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레노버AI 엔진+(Lenovo AI Engine +)’가 생산성을 극대화해 원활한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제공한다. 디자인 역시 8세대 요가의 시그니처 색상인 타이달 틸 컬러를 입혀 감각적이면서도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카본 뉴트럴 인증 및 미국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받으며 친환경성을 입증했다.

사후 관리 서비스 역시 프리미엄 수준으로 제공된다. 요가북 9i 고객들은 약 40만원 상당의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레노버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3년 제공을 통해 △365일 실시간 전문 엔지니어 관리 △하드웨어 수리 발생 시 퀵, 택배 배송 △연 1회 PC 정기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 과실로 인해 제품이 파손됐을 경우 이를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 역시 최대 3년간 적용된다.

한편 레노버는 이번 요가북 9i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30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IT 유튜버 잇섭과 ‘8세대 요가 신제품 론칭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요가북 9i를 비롯해 지난달 공개한 요가 프로 9i, 요가 슬림 7i카본 제품을 최대 1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프리미엄 케어 및 ADP 서비스 각각 3년 보장과 더불어 △블루투스 마우스 △멀티 허브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구매 인증과 댓글참여 등 이벤트를 통해 소니 헤드셋, 리모와 비즈니스 캐리어 등 총 250만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신제품 요가북 9i는 세계 최초 OLED 듀얼 모니터를 탑재해 다용도 활용 가능한 독특한 폼팩터와 터치 펜 활용의 특장점으로 CES 2023에서 주목을 받은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인텔 13세대 프로세서와 인텔 Evo 인증으로 강력한 배터리와 연결성은 물론, 멀티모드+를 통해 창작과 학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작업에 최적의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노트북 그 이상의 기능을 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준비한 잇섭과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이 요가북 9i를 포함한 프리미엄 노트북 8세대 요가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