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훈련생 모집 포스터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훈련생 모집 포스터

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장증옥)는 여성의 취업 활성화와 경제활동 참여를 돕기 위한 여성 직업훈련과 취업 상담 및 알선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2030 세대 및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여성인력을 양성을 위해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의 주요 교육 내용은 △포토샵/일러스트 기초 △플랫폼별 이모티콘 가이드라인 확인 및 기획 △멈춘 이모티콘 및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 △개인 맞춤형 굿즈 디자인 △개인 캐릭터 포트폴리오 제작 △온라인 기업가 정신, SNS 마케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모티콘 제작에 관심이 많고 취업 의지가 강한 청년 여성, 관련 경력 또는 자격증을 보유한 여성이라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기간은 8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다만 참여자의 단순 교육과 중도탈락 예방을 위해 예치금제도가 있어 10만원의 예치금을 예치해 두고 교육 수료 시 5만원, 교육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시 5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 시 선호하는 직종인 △실버시설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 △1인 오픈마켓 셀러 양성 과정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될 예정이다.

직업교육훈련생 모집과 여성 취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