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대통령 영부인 김건희 여사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 참석(사진=대통령실 사진뉴스 누리집 캡쳐)
윤석열대통령 영부인 김건희 여사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 참석(사진=대통령실 사진뉴스 누리집 캡쳐)

(스포츠피플타임즈) = 김건희 여사는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에 참석했다. 김 여사는 축사에서 "우리 여성 경제인의 강인함이 대한민국을 바꾸는 견인차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경력이 단절돼 용기를 잃은 후배와 길을 못 찾아 성장하지 못하는 청년의 롤모델이 돼 달라"며 "여성 기업은 전체 기업의 40%를 넘어섰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체계적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우리 여성은 일과 가정 양립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특유의 관계 지향적인 사회성으로 통찰력을 발휘하는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며 "여러분의 도전 정신과 배려, 책임감은 우리 사회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글로벌한 여성 기업인이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 여성경제인 양성에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고 지속가능한 성평등 사회를 위한 활동에 역동적인 역할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이날 김 여사를 295만 여성기업인의 명예 멘토로 위촉하고, 여성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행사에는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장혜원 한국여성벤처협회수석부회장, 박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장, 오명숙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영 중기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김건희 여사가 직접 기획과 제작에 참여한 'BUSAN IS READY'와 'HIP KOREA' 문구가 있는 2030 부산엑스포 키링(열쇠고리)을 들고 엑스포 유치를 함께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모범 여성기업인에게 금탑산업훈장 등 정부포상 수여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