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승객 김여사 " 한푼이라도 아끼려고 역대급추위에도 마을버스 기다려 ,이제는 시내버스도 무제한 탈수있어 추위에 떨지 않아도 된다 "
남영역 전철역 최씨 " 기후동행카드 살수없어 매진사례 2월8 추가 판매 가능"
서울시 참 좋은 정책 시행 시민들 행복 해 한다.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캡쳐 (사진=최봉혁칼럼니스트 (AI·ESG·DX 융복합 전문가,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전문가)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캡쳐 (사진=최봉혁칼럼니스트 (AI·ESG·DX 융복합 전문가,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전문가)

(서울= 스포츠피플타임즈)  최봉혁칼럼니스트 (AI·ESG·DX 융복합 전문가,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전문가) =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가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도입한 무제한 대중교통 이용권이다.

-시민반응

시내버스 승객  김여사 " 한푼이라도 아끼려고 역대급 추위에도 마을버스 기다려 ,이제는 시내버스도  무제한 탈수있어 추위에 떨지 않아도 된다 " 

남영역 전철역 최씨 " 기후동행카드  살수없어  매진사례 ,2월8 추가판매 가능"

서울역 김씨 " 이전에 재둥교통 환승시간 (30분,1시간,)에 신경 쓰여 이제는 기후동행카드 무제한으로 편하게 일보면서 이동해 경제활동에 많은 도움 " 이것이 민생정책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기후동행카드 추가제작에 돌입 오는 8일 재 판매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후동행카드는 시민들에게 다음과 같은 ESG 경영에 기여하는 점을 분석했다

환경 보호: 기후동행카드는 시민들이 자동차를 대신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대기오염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시민들이 자동차를 대신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대기오염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자동차 1대의 연간 평균 주행거리는 약 1만 5천km이다.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면, 시민들은 자동차를 대신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써, 연간 약 1.5톤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소나무 15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이다.

사회적 책임: 기후동행카드는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약자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는 데 기여한다.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약자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는 데 기여한다. 

기후동행카드의 월 이용료는 6만 2천원~6만 5천원이다. 이는 서울 시내 지하철, 시내·마을버스, 공공자전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비용으로, 기존의 대중교통 요금에 비해 크게 저렴하다. 따라서, 기후동행카드는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는 데 기여한다.

지배구조: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의 ESG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서울시의 ESG 경영 성과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서울시의 ESG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서울시의 ESG 경영 성과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를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함으로써, ESG 경영 성과를 높이고 있다.

기후동행카드는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등 ESG 경영의 모든 측면에서 기여하는 사업으로, 서울시의 ESG 경영 성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후동행카드가 더욱 효과적으로 ESG 경영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안이 고려 해야 한다.

기후동행카드의 이용 대상을 확대: 기후동행카드의 이용 대상을 서울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으로 확대하거나, 타 지자체와 협력하여 타 지자체 시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

기후동행카드의 이용 요금을 조정: 현재 기후동행카드의 월 이용료는 6만 2천원~6만 5천원이다. 기후동행카드의 이용 요금을 조정해, 사회적 약자 등 저소득층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

기후동행카드의 홍보를 강화: 기후동행카드의 홍보를 강화하여, 사용법 특히 모바일 앱 사용법등을 시민들이 기후동행카드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해야한다.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의 ESG 경영을 대표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서울시의 ESG 경영 성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 피플 타임즈(Sports Peopl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