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폐인사랑협회,발달장애전문박람회'오티즘 엑스포 '개막
상태바
한국자폐인사랑협회,발달장애전문박람회'오티즘 엑스포 '개막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7.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티즘엑스포
오티즘엑스포

오티즘 엑스포 ‘꿈을 그리다, 함께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서플러스글로벌과 함께웃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오티즘엑스포 조직위원회와 함께웃는재단,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 행사는 발달장애에 대한 통합적 정보 제공과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힐링의 장, 발달·자폐성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오티즘 아트페스티벌'은 하나금융나눔재단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며, 발달장애인들의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알리고 발달장애에 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한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국내 최초 발달장애 전문 연주 단체인 '드림위드앙상블'의 축하공연과 발달장애 당사자들의 개막 선언으로 시작되는 오티즘 아트페스티벌은 7월 15일에는 △아트토크쇼-주제 : 미술가의 길, 사회 :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초대작가 : 최봄이·윤진석·양희성 △오티즘 슈퍼스타K(발달장애인의 숨은 재능을 선보이는)-사회 : 배우 이광기, 출연팀 12개(랩, 노래, 지하철 암기, 쇼핑백 빨리 접기 등) △북토크쇼-‘선생님하고 나는 친하니까’ 저자 권용덕 특수교사 순으로 진행이 된다.

이어 7월 16일에는 △사회적협동조합 성공사례 발표-사회 : 임신화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 이사장, 발표자 : 이옥주 드림위드앙상블 이사장, 최정화 두빛나래협동조합 이사장, 엄선덕 파파스윌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오티즘갈라쇼(발달장애 예술인들의 공연) 사회 : 안산문화재단 김미화, 출연자 : 테너 윤용준, 피아노병창 최준, 하모니카 연주 이인혁, 뮤지컬극단 라하프, 아트위캔 그랑그랑밴드, 민요자매, 진윤밴드 순으로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오티즘 아트페스티벌은 오티즘 스쿨과 함께 오티즘엑스포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아트갤러리(발달장애 예술가 작품전시)에서는 총 37명 작가의 전시와 함께 KASEC(한미특수교육원) Dream Art Contest 수상작 14개 작품을 선보이며 그 외 부대행사로 오티즘 스쿨, 오티즘 톡스, 오티즘 메이커스, 오티즘 게임, 오티즘 세이프티 등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전시중이다.

한편 '제2회 오티즘엑스포'는 발달장애 당사자와 가족들은 물론 국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오티즘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입장도 가능하다.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전문강사 최봉혁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